▲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민원담당자 직무교육

[시사매거진] 세종특별자치시가 지난 11일 오후 시청에서 민원, 인·허가 담당 공무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정혜영 국민권익위원회 과장을 초청해 ‘국민과 소통하는 감동민원 구현’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응대 요령과 국민신문고 민원 관리,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개정사항 등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실무교육 위주로 강의가 진행됐다.

정혜영 과장은 “아무리 어려운 민원도 담당공무원이 공감과 경청의 자세로 의지를 갖고 진정성을 보여준다면 감동 행정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공무원으로서의 자세와 진정한 친절을 강조했다.

민경태 민원과장은 “민원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감동과 행복으로 다가가는 민원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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