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은 새로운 형태의 예술 감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몰입형 콘텐츠 포탈 엘리펙스의 ‘클래식 아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림플래닛에 따르면 기술의 발달은 우리 일상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애플의 비전프로와 메타의 퀘스트3로 대표되는 XR HMD의 발전은 일상 속 문화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엘리펙스는 클래식 아트전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전 세계 유명 작가의 작품을 누구나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엘리펙스의 클래식 아트전은 어디서나, 언제든지 모바일, PC 등 자신의 기기로 편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제 집에서 편안하게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 레오나르도 다 빈치, 알브레히트 뒤러와 같은 역사적 거장들의 작품을 비롯하여 클로드 모네, 오귀스트 로댕, 에두아르 마네 등의 대표작까지 실감 나게 감상할 수 있다.

클래식 아트전은 단순한 전시를 넘어, 오디오 도슨트를 통해 작품의 배경과 의미, 예술가의 삶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더 나아가, 3D 몰입형 환경에서 주최자와 참여자가 함께 투어하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투어를 주최하여, 전문 도슨트의 생생한 해설과 함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자들에게 미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대화와 토론을 통한 학습의 장을 마련해준다는 설명이다. 오는 22일부터는 이윤서 도슨트와 함께하는 클래식 아트전 ‘폴 세잔' 강연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의 안호준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다양한 문화적 가치를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엘리펙스의 클래식 아트전은 엘리펙스 포털에서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