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춘천시)
춘천시가 11일부터 25일까지 아토피·천식 안심 학교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환아 현황을 파악을 위한 유병 조사를 한다. (사진_춘천시)

[시사매거진 박희남 기자] 춘천시가 11일부터 25일까지 아토피·천식 안심 학교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환아 현황을 파악을 위한 유병 조사를 한다고 8일 밝혔다.

춘천시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에 대한 향후 관리 지원을 할 방침이다.

이번 조사대상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선정된 어린이집 36곳, 유치원 13곳, 초·중·고 17곳이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란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질환이 있는 어린이와 학생이 안심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방관리 프로그램으로 조사는 안심학교별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이뤄진다.

설문조사 결과는 해당 안심학교에 통보되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알레르기질환 환아에게 보습제 등 환아 관리 용품을 지원한다. 또 보건교사·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상자별 맞춤식 알레르기질환 예방교육을 할 예정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조사 내용을 기반으로 향후 관리 지원 물품 배부 및 교육이 이뤄질 예정인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