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SBS 연기대상' 김태리 이제훈
'2023 SBS 연기대상' 김태리 이제훈

[시사매거진] '모범택시2’의 이제훈과 ‘악귀’의 김태리가 ‘2023 SBS 연기대상’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2023 SBS 연기대상’은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부 3.0%, 2부 3.1%, 3부 3.9%, 최고 시청률 7.8%, 수도권 시청률 4.5%(3부 기준)를 기록했다.

'악귀'에서 몰입도 높은 연기를 펼친 김태리가 먼저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는 "제 수많은 질문들을 풀어주신 감독님, 작가님 그리고 함께한 배우들께 감사하다"라며 "결코 쉽지 않은 작품이었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행복했다. 시청자분들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은 배우고 있는 연기자인데 나중에는 배운 것들을 나누고 싶다. 그때까지 또 열심히 일하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디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모범택시2' 이제훈도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한다는 이 얘기가 저는 굉장히 무겁게 느껴졌다. 실제로 그 사건을 겪은 분들에게 힘이 되고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연기했다"며 스태프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또 팬들을 언급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제훈은 "오늘 너무 아픈 날이기도 하다"며 고(故) 이선균을 언급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작품에 인연이 없었고 함께하는 순간이 스쳐 가는 것밖에 없었지만 저는 그 분을 보고 배우라는 꿈을 키웠다. 롤모델로 따라가려 했었다"며 "그 분께 이 상을 드리고 싶다. 진심으로 고생하셨고 하늘에서 편안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애도했다.

이하 ‘2023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이제훈(‘모범택시2’), 김태리(‘악귀’)

▲최우수 연기상(미니시리즈 장르/액션)=박성웅(‘국민사형투표’), 문채원(‘법쩐’)

▲최우수 연기상(미니시리즈 멜로/로코)=송강(‘마이 데몬’), 김유정(‘마이 데몬’)

▲최우수 연기상(시즌제 드라마)=안효섭(‘낭만닥터 김사부3’), 이성경(‘낭만닥터 김사부3’)

▲네티즌이 뽑은 2023 최고의 SBS 드라마=‘모범택시2’

▲우수 연기상(미니시리즈 장르/액션)=이준(‘7인의 탈출’), 홍경(‘악귀’), 이유비(‘7인의 탈출’)

▲우수 연기상(미니시리즈 멜로/로코)=려운(‘꽃선비 열애사’), 신예은(‘꽃선비 열애사’)

▲우수 연기상(시즌제 드라마)=신재하(‘모범택시2’), 표예진(‘모범택시2’)

▲베스트 커플상=송강·김유정(‘마이 데몬’)

▲베스트 퍼포먼스상=진선규(‘악귀’)

▲올해의 팀=‘낭만닥터 김사부3’ 돌담즈

▲조연상(미니시리즈 장르/액션)=김원해(‘악귀’)

▲조연상(미니시리즈 멜로/로코)=정순원(‘마이 데몬’, ‘트롤리’), 서정연(‘마이 데몬’, ‘트롤리’)

▲조연상(시즌제 드라마)=배유람(‘모범택시2’), 장혁진(‘모범택시2’), 손지윤(‘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신스틸러상=고상호(‘낭만닥터 김사부3’, ‘모범택시2’), 변중희(‘낭만닥터 김사부3’, ‘모범택시2’)

▲청소년 연기상(여자)=박소이(‘악귀’), 안채흠(‘모범택시3’)

▲청소년 연기상(남자)=최현진(‘국민사형투표’), 한지안(‘낭만닥터 김사부3’)

▲신인연기상=강유석(‘법쩐’), 권아름(‘국민사형투표’), 김도훈(‘7인의 탈출’), 양혜지(‘악귀’), 이신영(‘낭만닥터 김사부3’), 이홍내(‘낭만닥터 김사부3’), 정수빈(‘트롤리’)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