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솔로' 17기 옥순/ 나는솔로 방송 캡쳐
'나는솔로' 17기 옥순/ 나는솔로 방송 캡쳐

[시사매거진] '나는 SOLO(나는 솔로)' 17기가 대혼돈 로맨스에 빠져들었다.

1일 방송한 SBS Plus와 ENA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신개념 '2순위 데이트'로 초토화된 '솔로나라 17번지'의 러브라인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4.9%(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 SBS Plus·ENA 합산 수치)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5.5%까지 치솟았다. '최고의 1분'은 옥순과 영철이 아침에 대화하는 장면이 차지했으며, '나는 SOLO'의 타깃 시청률인 '여성2549'에서도 3.9%로 동시간대 타깃 시청률 1위 행진을 이어갔다.

앞서 첫 데이트 선택에서 영철과 영호의 선택을 받은 영숙은 이날 한우를 먹으며 '2:1 데이트'를 했다. 영철은 "드시고 체력 충전한 다음 말씀 나누시죠"라고 했지만, 세 사람은 숨 막히는 침묵 속에서 밥만 먹었다. 영숙은 "두 분 혼자 사시냐?", "어떤 데이트를 하시는 편이냐"고 애써 질문을 던졌지만, 영철과 영호는 모두 단답형 대답만 할뿐이었다.

식사를 마친 뒤, 세 사람은 '1:1 대화 타임'으로 서로를 좀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철은 자신에 대한 호감을 물어보는 영숙의 질문에 "그렇다고 합시다"라는 애매모호하게 말해 영숙을 갸우뚱하게 만들었다. 

데이트 후 영철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제 진중한 모습을 보이고 싶었다"고 강조했지만, 영숙은 "많이 진지해서 저랑 결이 다른 느낌을 받았다"고 밝혀 영철의 전략이 실패했음을 알렸다. 뒤이어 영호와도 1:1 대화를 했는데, 영호는 데이트 후 영숙에 대한 호감이 올라갔다고 밝힌 반면, 영숙은 "이성적으로 다가오는 느낌이 없었다"며 선을 그었다.

광수, 옥순은 화기애애 데이트로 핑크빛 온도를 높였다. 옥순은 핑크 헤어스타일을 보고도 광수를 '첫인상 선택'에서 택했다고 말했고, 구운 파인애플을 먹고 "울라울라 춤춘다~"라는 4차원 표현법을 가동해 광수를 빵 터지게 만들었다. 광수는 "본인이 4차원 매력이 있다고 생각하냐"고 물었고, 옥순은 "광수님에게 맞춰드리는 것"이라고 재치 있게 답했다. 데이트를 마친 광수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얘기도 잘하고 엉뚱한 매력도 있으셔서, 호감도가 약간 오르지 않았나"라고 옥순을 향해 커진 호감을 드러냈다.

나 홀로 '고독정식'을 먹게 된 정숙은 숙소에 앉아 미리 챙겨온 책을 보면서 '평정심'을 되찾았다. 이후 정숙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당연히 (광수님이 날 선택하지 않아) 섭섭하긴 했다. 하지만 광수님이 내 것도 아니고"라는 속내를 내비쳤다.

영수는 옥순과의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온 광수를 불렀다. 이어 옥순의 속마음 방향을 떠봤으나 광수는 "비밀"이라며 입을 다물었다. 모든 솔로남녀가 데이트 후 숙소로 복귀한 가운데, 공용 거실에서 '노래자랑'이 열렸다. 

여기서 영수는 폭풍 랩으로 매력을 어필했고, 옥순은 박정현의 '사랑이 올까요'를 선곡해 청아한 목소리를 자랑했다. 옥순의 노래에 광수, 영식, 영수는 푹 빠진 눈빛을 보였으며, 급기야 솔로남들은 노래를 마친 옥순에게 질문 세례를 퍼부었다. 이때 옥순은 "흑염소 농장을 물려받기 전에 무슨 일을 했냐?"는 질문이 나오자, "서울에서 토익 강사를 했다"는 반전 커리어를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를 들은 영철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이성적 호기심을 넘어선 느낌, 뭔가 마음이 가네"라는 속내를 털어놨다. 영수 역시, "현재 마음 속 1순위는 옥순"이라고 전해 반전을 안겼다. 반면, 광수는 자신에게 호감을 표현했던 정숙과 설거지를 하며 대화를 나눴지만, 종교, 제사 등에 대한 가치관 차이를 확연히 느끼면서 호감을 깔끔하게 정리했다.

다음 날 아침, 영수와 영자는 함께 운동을 했고, 이 모습을 지켜보다 위기감을 느낀 영숙은 광수를 불러내 동맹이 되어달라고 요청했다. 광수는 "지금도 (영수님에게) 호감 표현을 안 하면, 본인에게 관심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조언했고, 이에 영숙은 영수에게 다가가 자신이 '첫인상 선택'에서 영수를 택했다는 사실을 어필했다.

아침 식사를 마친 영철은 옥순에게 대화를 신청했다. 그러면서 "서울에 계셨으면 1도 망설이지 않았을 것 같다"며 "여기니까 운 좋게 만난 사람"이라고 관심을 적극 표현했다. 하지만 옥순은 "세종시에 살면서 (이성을) 만날 기회가 거의 없었다. 가족들이랑 일하고..."라며 자신의 상황을 곱씹다가 갑자기 오열했다. 얼마 후, 옥순은 제작진 앞에서 "새로운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었다. 여기 와서 또래들의 연애를 직접 보니까 제가 이런 게 굉장히 부족했다는 걸 더 느꼈다"며 영철 앞에서 눈물을 쏟았던 이유를 고백했다. 잠시 후, 방으로 돌아온 옥순은 성경을 읽으며 마음을 다잡았다. 그럼에도, "연애가 이렇게 힘든 건가"라고 한숨짓다가 또 다시 울었다. 이에 정숙은 "사랑 말고 나를 중점적으로 봐야 돼"라며 옥순을 위로했다.

영수는 옥순에게 대화를 요청했으나, 두 사람은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는 알맹이 없는 대화만 했다. 영식과 대화를 나누게 된 정숙은 "옆에 순자님 계시니까 부르지 못하겠더라"고 은근히 호감을 내비쳤다. 영식은 정숙의 말에 고마워하면서도 "내 원픽은 안 바뀔 것 같다"고 직진 의사를 보였다. 뒤이어 영수는 순자도 불러냈고, 순자는 "혼란스럽다. 다른 분도 알아보고 싶은데 그땐 너무 늦을 수도 있겠다"는 속마음을 털어놨다.

얼마 후, 제작진은 솔로남들에게 자신의 '2순위 솔로녀'와 데이트를 하라는 신개념 데이트 선택 방식을 공지했다. 모두가 멘붕에 휩싸인 가운데, 영수는 영숙을 선택했다. 이에 영자는 자신이 영수의 1순위일 것이라고 확신했으나 영수는 "현재 1순위는 여전히 옥순"이라고 제작진에게 밝혀 3MC 데프콘, 송해나, 이이경을 놀라게 했다. 영호는 현숙에게 직진했으며, 옥순-순자-정숙의 '1순위남'인 영식은 자신의 1순위인 순자를 지나쳐 정숙 옆에 섰다. 영철은 호감을 표현했던 옥순을 2순위로 찍은 뒤 "인품이나 모든 면은 1순위인데, 사는 거리 때문에 2순위"라고 설명했다. 광수는 순자를, 상철은 영숙을 선택해 연속 반전을 안겼다. 특히 영숙은 또다시 '2:1 데이트'를 하게 돼, '다대일의 그녀'로 떠올랐다.

'솔로나라 3일차' 두 번째 데이트 선택이 끝나자, 솔로남들은 한 차에 타고 돌아오는 길에 속내를 공유했다. 영호는 "애초부터 그분(현숙)이랑 데이트를 하고 싶었다. 거의 1순위"라고 공표했다. 현숙에게 직진했던 상철은 이 말을 듣자, 불안감에 휩싸여 굳은 표정을 지었다. 과연 현숙을 둘러싼 상철과 영호의 삼각 로맨스가 어떻게 진전될지에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