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국대 글로벌 캠퍼스 협약식 출처 : 충청북도청
[시사매거진]충북연구원 북부분원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최동국 단장)은 지식정보 공유와 협력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충북도청이 밝혔다.

협약식은 정초시 충북연구원장과 이창수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부총장실에서 진행됐다.

충북연구원 원광희 북부분원장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 최동국 단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다양한 교류활동 및 연구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연구과제의 발굴과 공동연구 참여, △연구 인력의 교류 및 활용, △세미나·강연회·학술회의 등의 공동개최 및 협력, △연구정보의 수집 및 교환, △양 기관의 대·내외적 홍보 협력, △기타 양 기관의 공동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분야 등이며,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북연구원 북부분원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은 충주시 연구 활성화를 위한 중심적인 위치에서 다양한 활동을 상호 지원하고, 지속적인 교류 및 연구활동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양 기관은 향후 학계 및 다양한 지역 전문가를 초청해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고, 연구과제 발굴 및 협력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