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만원 한도내,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 또는 3년 거치 일시상환, 2.47% 변동금리 적용

▲ 지원절차 출처 : 부산광역시
[시사매거진]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명절을 대비해 지역내 자금난을 겪는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 및 위축된 서민경제 회복을 위해 2016년 3차 소상공인 자금지원 50억원을 융자·지원한다고 부산시가 밝혔다.

자금지원 대상은 부산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 제조·건설·운수·광업의 경우 상시 근로자 10인 미만, 도·소매업, 유통업, 기타 서비스업의 경우 상시 근로자 5인 미만 업체이다.

자금지원은 업체당 최고 3천만원 한도로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 또는 3년 거치 일시상환 조건으로 오는 8월 29일부터 자금소진시까지이다. 대출금리는 3분기 현재 2.47%의 변동금리(중소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금리 적용)를 적용한다.

자금 신청은 사업자 대표자 본인이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등을 지참해 부산신용보증재단 본점 및 관할 6개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아 부산은행을 통해 대출가능하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부산신용보증재단(☎051-860-6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자금수요가 많은 추석 명절전에 최근 국내외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