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리스㈜에서 태양광 대여사업을 통해 서울 노원구 소재 아파트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에너리스는 올해 태양광 대여사업을 통해 전국 아파트 옥상에 총 390.89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준공하였다. 이번에 태양광 대여사업에 참여한 아파트는 서울시 노원구 공릉1동에 위치한 공릉건영아파트 (LIG 건영아파트) 이며, 서울시에 위치한 아파트 중 올해 1호로 49.68k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준공하게 되었다.

공릉건영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에서는 “태양광 대여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초기 설치비 없이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할 수 있게 되었으며,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 덕분에 공용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입주민 편익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서울시에서 태양광 대여사업 보조금 지원을 받아 대여료 부담도 덜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에너리스 관계자는 “태양광 대여사업은 가전제품 렌탈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태양광 발전설비를 7년 동안 대여료만 지급하다 7년 뒤 무상으로 양도 받게 되어 매년 많은 곳에서 문의하고 있다.”라며,

“대여사업의 특성 상 의무적으로 보험에 가입하여 각종 재해에 대비할 수 있으며, 본사에서는 계약기간동안 원격검침 모니터링을 통해 더욱 더 철저하게 관리하여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리너스는 5년 연속 태양광 대여사업자, 2년 연속 한국에너지공단 태양광 보급사업, 태양광 발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태양광 보급 활성화에 기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