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청소년의 달 기념, 모범청소년 표창 및 동아리 공연, 체험 등 풍성-

(5.24. 김해시,2021 청소년축제 별별유스 성황리 개최/사진제공/김해시)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김해시는 지난 22일, 2021년 김해시 청소년축제 “별(別)별(★)유스(Youth)!”를 무관중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방송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2021 김해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총6회) 둘째 마당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육성의 범시민적 공감대를 마련하고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놀이마당을 제공코자 개최됐다.

청소년축제는 관계자회의를 통해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의견을 반영해, 기념식(모범청소년표창 등), 공연마당(댄스, 밴드, 사물놀이, 노래, 태권도시범, 음악줄넘기 등 10개 동아리 공연 및 이벤트), 온라인 문화체험(문화체험 3종, 과학체험 4종, 기부체험)으로 운영됐다. 온라인 문화체험은 오전 10시부터, 기념식과 공연마당은 오후 2시부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되어 많은 청소년들이 관람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번 별별유스는 전국 유일의 여성을 주제로 한 축제인 뮤즈페스타와도 연계 운영해 여성 축제를 바라보는 청소년들의 시각, 여성친화도시 김해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을 진솔하게 나눠보는 시간도 가졌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2009년부터 진행된 청소년의달 기념축제가 비록 온라인이지만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즐겁게 어울리는 자리인 만큼 답답하고 지친 피로를 모두 날려버리고, 마음껏 즐기는 시간이였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희정 기자 yho05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