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 만 원으로 실험 계좌를 운용한

‘6개월간의 주식 매수&매도기’

저자 장우진 | 출판사 경향BP

[시사매거진]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시작되면서 사회 곳곳에서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

역사적으로 시대의 중요한 전환기에는 유동성이 넘쳐났고 부의 이동이 함께 진행되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움직이고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지금이야말로 원하는 바를 얻어 낼 수 있는 절호의 타이밍이다. 

신간은 대변화의 시대 어떤 산업이 성장하고, 어디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지 같은 두리뭉실한 이야기 대신 방법론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투자하면 될까?’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한다.

‘한눈에 쏙쏙 주린이 주식 과외하기’는 전업 투자자가 아니더라도 주식투자로 매달 월급 이상 벌 수 있는 검증된 투자 전략을 담았다.

사실 전업 투자자가 아니라면 온종일 주식투자에 매달리기란 어려운 일이다. 저자는 효율적인 전략으로 시간 할애를 최소화하면서 꾸준히, 그리고 편안하게 수익을 내는 투자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효과를 실제로 검증하기 위해 일반적인 직장인 투자자들의 투자 자금인 2천만 원으로 실험 계좌를 만들어 6개월간 운용했다.

책에는 저자의 ‘6개월간의 주식 매수&매도기’ 과정이 모두 수록되었다.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할 때의 시장 상황과 그에 따른 판단, 생각의 흐름을 세세하게 풀어내면서 기본적이고 기술적인 분석법과 함께 효율적인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저자는 성공 경험만을 담지 않고, 실패한 과정과 이야기도 꼼꼼하게 담아냈다. 성공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실패의 과정을 충분히 고찰해 볼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저자의 설명을 따라 차근차근 유망 기업을 분석하다 보면 투자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어느 순간 자기만의 투자 기준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이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