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지원센터와 특별한 동행으로 ‘학교의 변화’를 그리다

[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7월 14일(화), 7월 16일(목) 오후 2시에 제주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유치원) 18개교(원), 분교장 5개교의 교감(원감), 행정실장,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하는 2020학년도 상반기 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권역별 협의회는 학교지원센터와 지원 대상 학교 사이에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업무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현장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규칙을 준수하며 이틀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권역별협의회에서는 △유치원 방과후과정 △방과후학교 업무 △초등돌봄교실 운영 △숙박형현장체험학습 등의 지원 업무 추진 내용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지면서 교육중심학교시스템의 안착을 위해 학교와 학교지원센터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자리가 됐다.

제주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 운영을 통해 학교와 소통하고 학교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교사들이 교육과정 운영과 생활 교육 등 교육 본연의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더 가까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