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독서마라톤대회 포스터 시안 (우당도서관)

[시사매거진/제주=김광수 기자]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에서는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민 독서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제주시에서 개최됨에 따라 전국민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된다.  

이 대회는 독서를 마라톤에 접목시켜 책 1페이지를 마라톤 2m로 환산하여 자신이 설정한 독서량을 완주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참가신청은 5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이며 대회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대회 종목은 개인 부문으로는 시작코스(3km/1,500쪽), 도전코스(5km/2,500쪽), 열정코스(10km/5,000쪽)가 있으며 동아리 부문으로는 하프코스(10,000쪽), 풀코스(20,000쪽)가 마련되어 있어 자신의 목표에 맞게 신청하면 된다.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대회 기간 동안 매일 일정 분량씩 독서하면서 독서마라톤 일지에 서명, 저자명, 읽은 쪽수, 독후감상평을 기록하여 제출하면 된다.

마라톤 완주자에게는 독서마라톤 완주 인증서가 발급되며 우당도서관에서 대출할 수 있는 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완주자를 대상으로 독서마라톤 일지를 심사하여 10월 중 개인, 동아리 부문별 우수 완주자에게는 상금을 수여한다.

우당도서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책을 사랑하는 전국민이 함께 목표를 향해 달리며 좋은 독서 습관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대회 참가 신청 기간은 5월 1일부터이며「대한민국 책의 도시, 제주」 홈페이지 ⇨ 독서마라톤 ⇨ 참가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