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 미래통합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사진_미래통합당)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의 비례연합정당 참여와 관련해 "불참 내지는 소극적 입장을 고수하는 정의당과 민생당 상황을 감안할 때 비례연합정당은 사실상 비례민주당 창당이나 다름없다"면서 "민주당이 내뱉은 아무 말 대잔치는 가증스럽기만 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해찬 당대표는 '미래통합당의 반칙과 편법을 응징하겠다'라고 적반하장을 부렸다. 이낙연 前 총리는 '거대 야당의 나쁜 의도를 저지하고, 연동형 비례제의 취지를 살려내기 위한 것이다'라고 궤변을 늘어놓았다"면서 "나아가 친문 핵심 최재성 의원은 '미래한국당의 입법 권력 찬탈을 저지하자'라고 억지를 부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스스로 말 바꾸기를 하면서 비난의 화살을 우리 미래통합당으로 돌리겠다는 것은 참으로 후안무치(厚顔無恥)하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해찬 대표를 향해 "'의석을 더 얻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억지를 부리면서 '선거 후에 법을 개정하겠다'고 했다"면서 "'소수당의 원내 진입 기회를 열어주는 것이 선거개혁이다, 정치개혁이다'라고 하면서 누더기 괴물 선거법을 처리할 때가 언제인가"라고 반문했다.

심 원내대표는 "법 개정의 취지를 스스로 부정하는 것도 모자라서 이제는 ‘선거법이 잘못됐다’며 ‘법 개정’ 운운하고 나선 것"이라면서 "얼마나 더 국민을 기만하고 우롱하겠다는 것인가. 국민들께서는 경제를 망친 거짓말 정당, 민주당을 4월 15일에 반드시 심판하겠다고 벼르고 계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