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용해동 광신프로그레스 앞 백년대로 횡단보도 설치
상태바
목포시 용해동 광신프로그레스 앞 백년대로 횡단보도 설치
  • 송상교 기자
  • 승인 2020.02.04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보등, 예고표지판 및 수목 이식 등 시설 보강 및 정비 완료
2월 3일부터 횡단보도 운영시작, 신호·과속 단속카메라 주위
목포시 용해동 광신프로그레스 아파트 출입구 앞 백년대로 횡단보도가 지난 3일 운영을 시작했다.(사진_목포시청)
목포시 용해동 광신프로그레스 아파트 출입구 앞 백년대로 횡단보도가 지난 3일 운영을 시작했다.(사진_목포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목포시(시장 김종식) 용해동 광신프로그레스 아파트 출입구 앞 백년대로 횡단보도가 지난 3일 운영을 시작했다.

이 구간은 많은 차량이 운행하는 목포시내 주요 간선도로 언덕 구간으로 횡단보도 설치 시 과속 차량에 의한 사고 위험 우려와 반면에 주민 편의 및 무단횡단 방지를 위해 횡단보도가 꼭 필요하다는 의견이 상충됐었다.

이에 목포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는 2차례에 걸쳐 심의한 결과 미끄럼방지포장, 중앙분리대 수목이식 등 총 10가지 항목의 교통·도로안전시설을 최대한 보강하는 조건으로 지난 1월 20일 횡단보도 설치를 최종 가결했다.

이 후 1월 23일 목포경찰서, 도로교통공사 및 목포시 교통행정과가 참여해 현장점검을 실시하였으며, 교통·도로안전시설 보강 및 정비 완료 최종 확인을 거쳐 2월 3일 부터 횡단보도 및 과속단속카메라를 운영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횡단보도가 새로 설치된 점을 인식해 운전 중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 신호·과속 단속카메라에 적발되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안전운행을 당부 드리며, 아파트 주민들께서도 절대로 무단횡단 하지 말고, 반드시 횡단보도를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