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소방서, 설 연휴 화재예방대책 추진
상태바
목포소방서, 설 연휴 화재예방대책 추진
  • 송상교 기자
  • 승인 2020.01.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8일까지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목포소방서는 설 연휴에 대비해 오는 28일까지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설 연휴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사진은 목포소방서 전경이다.(사진_목포소방서)
목포소방서는 설 연휴에 대비해 오는 28일까지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설 연휴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 사진은 목포소방서 전경이다.(사진_목포소방서)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목포소방서(서장 장경숙)는 "설 연휴에 대비해 오는 1월28일까지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설 연휴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화재취약대상 간부 현장지도 ▲화재취약시설 중점점검 및 화재예방 홍보 ▲다중이용시설 화재안전특별조사 결과 불량대상 족기보안 ▲안전한 설 연휴 화재안전 캠페인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안전환경 조성 ▲연휴 기간 특별경계근무 실시 등을 중점으로 추진한다.

전남은 최근 3년간 설 연휴 기간에 총129건의 화재가 발생했으며, 주거시설 화재가 24.8%, 부주의로 인한 화재는 73.6%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화재취약 주거시설에 대한 사전 예방활동 및 안전환경 조성 강화에 나섰다. 

장경숙 소방서장은 "즐거운 설 명절을 위해 화재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시민의 관심으로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