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를 내는 사람들의 52가지 이침습관

“아침에 잘 못 일어나는 것은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지금 이대로는 행복해질 수 없어요’라고 당신의 몸이 경종을 울리고 있기 때문에 아침에 잘 못 일어나는 것이다.”

저자 센다 다쿠야 | 옮긴이 채숙향 | 출판사 창심소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당신은 지금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는가? 아니면 불행한 인생을 살고 있는가?

『인생의 승부는 아침에 결정된다』는 일본에서만 120만 부가 팔리며 공전의 베스트셀러에 오른 센다 다쿠야의 성공 가이드북이다.

손해보험회사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경영 컨설팅 회사를 거치며 3천 명 이상의 고위관리직과 1만 명 이상의 비즈니스맨들 만난 저자는 100권이 넘는 저작을 통해 성공적인 인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생활 노하우를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인생의 승부는 아침에 결정된다』는 저자의 114번째 책으로 하루의 시작인 아침이 인생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양한 실제 사례와 저자의 체험담을 통해 풀어내고 있다.

저자는 행복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 가장 먼저 아침에 행복하게 일어나야 한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아침에 힘겹게 일어나면 하루가 힘겹고 아침에 상쾌하게 일어나면 하루가 상쾌한데, 이 하루의 사이클을 유지하는 습관을 들이면 행복한 삶을 이룰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이다.

특히 저자는 깨어 있을 때의 중요성만큼 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숙면을 위한 자기만의 방법을 정립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를 위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들을 책 속에서 설득력 있게 풀어내고 있다. 『인생의 승부는 아침에 결정된다』이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원하는 이들에게 나침반이 되리라 확신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