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 관용 표현부터 최신 유행 신조어까지...'100% 리얼 중국어 표현 200'

저자 쉬시에시에(徐协协) | 출판사 시사중국어사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언어에도 트렌드가 있다. 신조어부터 말줄임까지 나타났다 사라지는 언어들. 동일한 언어를 쓰는 민족끼리도 트렌드를 모르면 소통이 어려워지는 요즘. 쉽고 간단하게 초급자도 '중국'에서 인싸가 될 수 있는 책 한권을 소개한다.

요즘 중국인처럼 말하고 싶다고?
<중국어 리얼 토킹>은 중국인들이 자주 쓰는 속담과 관용표현은 물론, 요즘 중국의 젊은 세대와 네티즌이 일상적으로 쓰는 신조어까지 인싸가 될 수 있는 중국어 표현 200여 가지를 수록한 핫한 중국어 회화책이다.

생생한 요즘 중국현지 표현으로 중국인과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마음껏 대화할 수 있는 나만의 비법서! 수많은 중국어 교재 홍수 속, 진정 생생하고 리얼한 중국어 회화 교재를 찾는다면, 바로 이 책이 안성맞춤이다.

중국어 회화 및 면접 전문 중국인 강사인 저자가 다년간 한국경제신문에 연재하여 중국어 학습자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았던 주옥 같은 중국어 표현들 중, 중국인들이 생활 속에서 특히 자주 쓰는 관용표현과 따끈따끈한 최신 인터넷 신조어까지, 200여 가지의 표현을 두루 모아 엮은 2019년도 가장 핫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어는 조금 배워서 할 줄 아는데, 교재마다 등장하는 천편일률적인 재미없는 중국어에 질려 좀 더 색다른 중국어를 찾고 있는 독자들이 이 책을 접한다면, 책을 몇 장 넘기지 않고도 바로 뛰쳐나가 중국인과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또 바이두에서 자연스럽게 댓글을 작성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중국어 리얼 토킹>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저자가 직접 생생한 표현 설명도 들려줘 더욱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