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도서관·웅상도서관 독서회 회원 모집


[시사매거진]양산시 도서관은 책을 통해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2016년도 독서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선 양산시립도서관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5학년 15명으로 구성된 어린이독서회인 ‘책도란’을 운영한다. ‘책도란’이란 함께 책을 읽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뜻한다. 매월 셋째 또는 넷째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또한, 웅상도서관에서는 “책을 통해 사랑을 키워나가자”라는 취지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15명으로 구성된 어린이독서회 ‘책다솜’을 운영하며 매월 넷째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독서동아리‘사람향기’는 독서생활화와 건전한 여가생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세 번째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하며, 회원들 간 자생적으로 운영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독서회들은 올 3월부터 12월까지 월1회 운영되며,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하여 책을 읽는 재미와 보람을 느끼게 해줌으로써 큰 인기가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신청은 오는 3월 2일(수)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양산시립도서관은 홈페이지 및 방문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웅상도서관은 홈페이지 접수로만 이루어진다. 수강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angsan.go.kr)를 확인하거나
시립도서관(☎392-5900), 웅상도서관(☎392-5950)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