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자유한국당은 1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나경원 원내대표를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제소를 예고한 것에 대해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도 윤리위에 제소하겠다고 역공에 나섰다.

한선교 사무총장은 "제1야당 대표의 연설을 제일 먼저 방해한 홍영표 원내대표를 윤리위에 제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어제 제1야당 원내대표 교섭단체 연설에서 민주당이 보인 반응은 좌파 전체주의 모습"이라면서 "전체주의가 극심해질 때 보여지는 지극히 비정성적이고 비성숙적인 언동들이 그대로 나타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심재철 의원은 "어제 여당이 보인 행태는 목불인견"이라면서 "존재하지도 않는 국가 원수 모독죄를 들먹이고, 과연 이 사람들이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들인가. 집단 마비 증상을 보이는 것 아니냐"고 비난을 쏟아냈다.

원유철 의원은 "제1야당 원내대표에 대한 겁박은 국민을 겁박하는 것"이라면서 "민주당은 하루 빨리 이성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문종 의원은 "북한 지도자를 자꾸 만나더니 북한을 점점 닮아가는 것 같다. 어제 국회의사당에서 있었던 일은 마치 북한의 존엄을 모시는 것 같았다"면서 "내년 총선에서 미리 낙점이라도 받으려는 듯이 당 대표를 비롯해서 수많은 젊은 의원들이 일어났다 앉았다 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자괴감마저 든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도 북한에 가서 '나는 북한의 대변인'이라고 했다고 신문에 보도되고 있다. 그럼 노 전 대통령도 윤리위에 제소해야 하느냐"고 반문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이날 회의가 끝난 직후 기자들과 만나 홍 원내대표 윤리위 제소에 대해 "그 논의를 좀 더 진전했다. 최종 결정은 의원총회 이후에 결정하겠다"면서 "민주당이 적반하장, 견강부회적인 윤리위 제소는 국민을 제소하는 것이고,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