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도민 원탁토론회’ 개최

사진제공=경기도

[시사매거진/경기=홍승표 기자] 경기도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듣기 위한 토론회가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12일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도민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는 31개 시군 민주시민교육 관계자 및 도민 약 300명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오전 1부와 오후 2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오전 1부에서는 ‘민주시민교육, ○○(평생교육 등 7개 영역)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컨퍼런스에서는 평생교육, 여성운동, 주민자치, 작은도서관, 마을공동체, 평화교육, 지역언론 등 7개 영역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 2부 행사에서는 30여 개의 원탁테이블에서 진행되는 ‘도민 원탁토론’이 개최된다.

‘원탁토론’을 통해 참가자들은 테이블별로 민주시민교육 핵심키워드를 정하고, 도 민주시민교육 방향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한 뒤 현장에서 토론 결과를 종합할 계획이다.

본 토론회 이외에도 민주시민 교육 참가 사례를 다양한 웹 콘텐츠(PPT, 포스터, 웹툰, UCC)로 표현한 우수작품을 시상하는 ‘2018년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과 지난 4개월간 진행된 ‘실천과 참여형 도민 공모 지원 사업 성과 전시 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도민 원탁토론회에는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8일까지 온라인 등록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사업안내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