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화덕피자로 온라인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주)클라우드키친의 ‘우주인피자’가 런칭 단 3개월만에 만판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20일 ‘우주인피자’ 브랜드 담당 맹찬열 팀장은 “온라인에서 레스토랑 수준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화덕 피자로 입소문이 나면서 현재 생산 수량이 판매 수량을 못 따라갈 정도로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우주인피자는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것이 아니라 도우를 화덕에서 직접 구워 만드는 방식으로 만들고 있기 때문에 화덕피자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하루에 생산할 수 있는 피자의 수량이 제한적이다. 때문에 당일 생산된 피자는 모두 완판 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8월 런칭 이후 매월 2배 이상 매출 성장세를 나타내며 단 3개월만에 총 1만판 이상이 판매되는 기록을 남겼다. 오프라인 매장 없이 순수 온라인으로만 판매, 특히 공장 생산 제품이 아닌 수제 화덕 피자의 프리미엄 제품 가격을 감안했을 때 높은 수준의 판매 기록이다.

우주인피자는 클래식 라인 2종류, 프리미엄 라인 3종류, 총 5종류의 피자를 선보였다. 이 가운데 가장 인기가 많은 1위 제품은 다섯가지 고급 치즈를 사용한 '파이브치즈', 그 뒤로 아르헨티나 고급 홍새우 토핑의 '레드쉬림프', 3위는 생모짜렐라 치즈와 바질향이 진하게 번지는 '마르게리따'다.  '파이브치즈', '레드쉬림프'를 비롯해 '스파이시썬’은 매콤한 맛으로 특히 맥주와 어울리는 피자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마르게리따'와 더불어 '하와이언'은 달콤한 맛의 클래식 피자 라인으로 모든 연령층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주인피자’는 해외 레스토랑에서 실력을 쌓은 테드 쉐프와 손을 잡고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제 화덕피자를 탄생시킨 브랜드다. 100% 이탈리아 밀가루로 반죽, 24시간 저온에서 숙성된 도우를 400도씨 이상의 화덕에서 직접 구워 일반 냉동 피자에서는 느낄 수 없는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으로 고급 화덕피자에 가까운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화덕 피자 고유의 풍미와 원재료 토핑의 맛을 살리며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개별 진공포장을 최초로 도입한 것이 '우주인피자'만의 차별성이다.

‘우주인피자’의 수제 화덕 피자 맛을 본 소비자들은 “냉동피자 비주얼과 맛을 넘는 레벨이네요!“(jo*****), “새우가 통으로 들어서 씹는 맛도 있고 맛이 좋아요 다시 시켜먹을 의향이 있어요! 맛있습니다!!”(dskg***), “집에 놀러온 지인에게 대접했는데, 맛있게 잘 드셔서 저도 먹어보려고 재구매하러 왔습니다”(le*****), “화덕피자를 집에서 먹을 줄이야! 너무 맛있어서 또 주문하러 갑니다!”(ji*****), “토핑도 실하고 맛도 있고 집에서 먹는 피자가 아니고 레스토랑에서 먹는 화덕 피자 같아요! 이 퀄리티에 이 가격이면 정말 좋은거 같네요!”(ck*****)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우주인피자'는 공식 판매 사이트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 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