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별 찾아가는 비전사업 설명회’ 개최...시민들의 비전사업 이해도 높이고자 실시

사진제공=의정부시

[시사매거진/경기=홍승표 기자]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9일과 16일, ‘비전공감! 시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권역별 찾아가는 비전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권역별 설명회는 시 비전사업추진단에서 추진 중인 주요 비전사업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실시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지난 9일 흥선권역·호원권역, 16일 신곡권역· 송산권역 등 시 4개 권역을 직접 찾아가 주요 비전사업의 추진현황을 시민들에게 설명했다.

설명회는 을지대 의정부캠퍼스 및 부속병원 건립사업, 의정부 복합문화 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CRC 안보테마관광단지 조성사업 등 현재 진행 중인 총 13개 주요비전사업의 추진현황에 대한 보고와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비전사업추진단에서 추진 중인 주요 비전사업 중 가장 큰 사업인 의정부 복합문화 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과 미군 반환 공여지 테마공원 사업인 CRC안보테마관광단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시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안병용 시장은 “‘잘 사는 의정부, 8·3·5 프로젝트’는 의정부 백년대계를 위한 확실한 비전”이라며 “이를 실행에 옮겨 의정부의 미래를 책임질 100년 먹거리 창출로 ‘희망도시 의정부’를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