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자세+마음=포스처파워 '자세 하나 바꿨을 뿐인데 사람들이 나를 대하는 게 달라졌다'- 언제 어디서도 위축되지 않을 나를 만드는 단 한 가지의 비밀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11.08 14:18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양궁 결승전. 연속 10점을 쏘아대던 선수가 8점을 쏘며 큰 실수를 한다. 막상막하의 경기에서 한 발 한 발이 매우 중요한 상황이다. 7점을 쏜 선수는 순간 멈칫하지만 이내 표정을 바꾸고 팔을 크게 한 번 털어내고 자세를 고친다. 마음을 가다듬고, 자세를 고쳐 잡고 다시 한 번 활을 쏜다. 10점이다. 선수는 포커페이스로 자신의 마음을 숨긴다.

긴장되는 내 마음 잘 모르겠지, 라고 생각하지만 마음의 상태는 겉으로 나타나기 마련이다. 얼굴 표정이나 자세에서 마음 상태를 엿볼 수 있다. 긴장감과 불안함이 나를 에워싸고 있으면 얼굴과 몸이 조금씩 굳어지며 이내 목은 숙여지고 등은 굽어지고 목소리는 작아진다.

면접, 거래처와의 첫 미팅, 중요한 회의 등 어려운 자리일수록 목을 당기고 등을 세우고 허리리츠 편다. 활기와 생기가 돌고 긍정적인 마음이 생긴다. 자신감이 느껴지고 자존감이 높아진다. 스스로 소중한 존재라는 느낌이 커지고 남들이 자신을 보고 있다는 주목의 시선도 느껴진다. 우울감, 우물쭈물하기, 좌절, 포기, 절망 같은 부정적인 생각이나 느낌은 모두 사라진다. 단지 자세를 한 번 바로 했을 뿐인데 말이다.

불안한 내 마음 상태를 나타내는 자세. 불안한 내 마음을 들키지 않기 위해 자세 한 번 고쳐 잡자. 간단하다. 1초면 된다. 목을 당기고 등을 세우고 허리를 펼 것! 자세 하나 고쳐 잡았을 뿐인데 흐름은 나에게로 온다! 자세 하나 바꿔서 삶이 달라지는 기적, 이 책이 친절하게 안내한다. ‘포스처 파워’의 놀라운 세계로 들어가보자!

 

《자세 하나 바꿨을 뿐인데 사람들이 나를 대하는 게 달라졌다》는 자세의 힘을 알려주는 책이다. 지금껏 자세를 다룬 책은 많았지만, 주로 몸을 교정하거나 통증을 없애거나 다이어트에 연결하는 식으로 건강서의 범주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했다. 이 책은 자세와 마음을 연결하여, 자세 취하기의 알려지지 않은 이점을 새롭게 알려주며, ‘포스처 파워’를 삶의 잠재력으로 만드는 법을 안내한다.

포스처 파워는 바른 자세에서 나오는 힘이다. 자세를 바르게 취했을 때 마음과 몸, 관계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발산되는데 이것을 포스처 파워라고 한다.

자세를 제대로 취하면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건강한 신체를 얻을 수 있다. 그에 따라 매력적인 외모, 타인과의 관계를 주도적으로 이끄는 힘, 구성원을 이끄는 리더십도 함께 따라온다. 포스처 파워는 모든 것들의 긍정적인 에너지 총합을 의미한다.

자세를 제대로 취함으로써 몸과 마음의 건강, 외모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보유하게 되면 삶을 대하는 태도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고 사고방식과 라이프스타일도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변한다. 이 책은 포스처 파워를 삶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활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김민수 기자  dikigirl200@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