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환불대행 전문기업 ‘환불장인’은 구글, 애플 환불 상담업무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별도의 상담인력을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환불장인 소비자센터 상담원은 고객문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신속·정확한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동경게임쇼가 22주년을 맞이했으며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막을 내렸다. 동경게임쇼 2018은 대작 타이틀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모바일게임으로 게임 시장이 재편된 이래 스마트폰 게임 부스의 증가로 역대 최다 부스로 운영되었다고 한다.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이 커짐에 따라 양산 게임들이 우후죽순으로 출시되면서 참신한 게임을 찾아보기 어려워졌으며, 결제를 유도하는 시스템만 향상됐다는 지적이 있다. 또한, 게임성은 기대치를 넘지 못하고 부실한 게임 콘텐츠, 잦은 서버다운, 밸런스 파괴, 과도한 결제만 유도하는 일부 비양심적인 과금 시스템으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환불을 요청하는 소비자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구글과 애플의 환불을 소비자가 직접 진행한다는 것은 말처럼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미국본사를 통해 영문으로 요청해야 한다는 점이나, 한번 거절을 받으면 절대 환불을 못하게 된다는 규정 등 어렵고 힘든 절차들이 기다리고 있어 불편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최근 과도한 과금으로 문제를 겪는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구글 환불대행, 애플 환불대행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사업자등록조차 하지 않은 무허가 업체들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소비자들은 더욱 큰 혼란을 겪고 있다.

‘환불장인’은 정식사업자등록 업체로 오래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신속정확하게 환불진행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환불장인’ 관계자는 “앱, 도서, 영화 등 컨텐츠 종류와 무관하게 구글과 애플의 플랫폼을 통해 결제한 건에 대해 기간 내 전액환불을 대행해주고 있다. 특히 게임의 경우에는 결제한 상품을 다 사용했어도 환불이 가능하다. 원스토어 결제와 일부 게임의 경우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4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권익을 대변하는 기업이 될 것이며, 1년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전화나 카카오톡 상담이 가능하니 언제든지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환불 신청이 가능한 게임으로는 버닝 매지컬소드 환불, 야망 환불, 브롤로드, 풍신 환불, 마피아시티 환불, 운명의사랑 궁 환불, 에픽세븐 환불, 블레이드2 환불 및 제5인격 환불, 리니지M 환불사례 등 장르불문 다양한 게임의 환불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