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文 정부가 들어선 이후 일자리 위원회 기구를 설치하고, 공무원 채용 인원수를 대폭 늘리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미래의 공무원 전망이 밝다는 견해가 많다. 하여 공무원 시험에 대한 관심이 모여지고 있다.

이에 강남공무원방송은 19년도 9급 공무원 시험을 대비해 인강 전 과정을 최신 출제 경향에 반영하여 7월 말에서 8월 초 중으로 업데이트를 한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9급 공무원 종류인 일반 행정직 공무원으로 무료 인강이며, 경찰공무원 인강 또한 별도로 진행된다.

또, 강공방에서는 국가직 공무원, 지방직 공무원을 대비하는 수험생 대상으로 3대 교수진 예약판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필수 시험과목 및 선택과목 종합 구입자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 원, 필수과목 구입자에는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한다. 또한, 기본적으로 10% 할인이 들어가기에 실질적으로 약 20%의 교재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9급 공무원 시험과목으로는 국어, 영어, 한국사가 있고, 선택과목으로는 사회, 행정학, 행정법 등이 있는데, 강공방 네이버카페는 9급 공무원 교재 비용만으로 기초에서 심화까지 전 과정의 인터넷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회원가입만 하면 국가직 및 서울시 공무원 등 지방직을 대부분 아우를 수 있는 과목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카페 내 게시판을 통하여 문제출제경향, 공무원 기출문제, 합격 노하우 경험담, 가산점 정보, 스터디 모임 등 여러 정보를 얻어 참고할 수 있다.

한편, 강의를 맡은 교수진들은 강남공무원학원, 노량진공무원학원, EBS 등에서 강의를 진행하거나 이력이 있는 1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들이 맡고 있다.

강공방의 한 관계자는 “공무원 채용 인원 증가는 국가적·사회적으로 보았을 때 고용창출 측면에서 좋은 일이지만, 이에 따라 공무원 시험 준비 인원 역시 증가할 것이라 예상이 된다. 하여 수험생들은 더욱 높아질 경쟁률과 합격률 면에서 대비하여 더욱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이어 “학원이나 강의를 듣지 않고 독학으로 공부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공무원 학원이나 유명 공무원 인터넷 강의를 많이들 찾는다. 하지만 공무원 학원, 대부분의 인터넷 강의 등이 높은 수강료를 필요로 하여 금전적인 부담이 있다. 이러한 부담을 가지고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이들이 많아 안타까운 심정이다. 하여 많은 이들이 이번 이벤트 혜택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강의를 수강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검색창에 강남공무원방송 검색 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