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권은 MB정권보다 못한 불통 정권”

국가정보원 댓글의혹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조 특별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이 21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국정원 사건에 관한 입장 표명을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전달하려했지만 경찰 제재 등에 막혀 무산됐다.

이를 두고 새누리당은 대선불복 본색을 드러냈다고 공격한 반면 민주당은 서한 수령을 거부한 청와대를 비난했다.

새누리당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이날 현안 논평에서 “민주당 국정조사 특위위원들이 박 대통령에게 전달한 공개서한을 통해 3·15 부정선거를 반면교사 삼지 않으면 국정원 대선개입 사태가 더 심각한 사태를 초래할 것이라고 협박했다”고 전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은 국정조사를 통해 새로운 것이 나오지 않자 대선 불복의 본색을 드러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을 3·15 부정선거에 비유하는 것은 국민들의 수준을 60년대 수준으로 보는 것이다. 이는 시대를 역행하는 것이자 국민들을 모독하는 행위”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반면 민주당은 공개서한을 받아들이지 않는 청와대를 비난했다.

국조 특위 야당 간사인 정청래 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브리핑을 통해 “청와대에서 ‘국회에서 같이 동행한 기자들과 못 들어간다’고 해서 국회의원들만 들어가려고 했지만, 경찰이 철벽처럼 막고 서서 결국 실패했다”며 “이명박정권 때도 야당 의원들의 공개서한을 수령했는데 박근혜정권은 이명박정권보다 못한 불통정권임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일본 관광객들은 대한민국 야당국회의원들이 공개서한을 전달하지 못하는 진풍경을 사진으로 찍었다”며 “외국 관광객이 자유롭게 다니는 길을 야당 의원과 기자들은 못 지나갔다”고 하소연했다.

민주당 정호준 원내대변인도 이날 현안논평에서 “사전에 연락을 하고 방문했음에도 청와대는 야당 국회의원들의 청와대 출입은 물론 공개서한 수령까지 거부했다고 한다. 분노의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변인은 “갑자기 시간이 거꾸로 흘러 우리가 조선시대 왕정시대로 돌아간 것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라며 “조선시대 유생들처럼 청와대 앞에 멍석이라도 깔고 읍소해야 하는 것이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21세기 대한민국 땅에서 대통령에게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공개서한을 전달하는 일조차 거부당하는 일이 발생할 것이라고 그 누가 상상이나 했겠느냐. 오늘 일은 야당을 국정의 파트너로 인정하지 않겠다는 대 야당 선전포고나 다름없다. 또한 대국민 선전포고이기도 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야당 특위위원들은 오는 22일 오후 2시 재차 청와대를 방문해 서한 전달을 시도할 예정이다. 정 의원은 “내일 오후 2시에 다시 전달하러 가겠다”며 “청와대가 언제까지 야당 국조 특위위원들의 공개서한을 안 받는지 국민들이 지켜봐달라”고 성토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