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6일부터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 대상 스마트폰 이용교육 실시

▲ 스마트폰 이용교육
[시사매거진] 고양시 가좌도서관에서는 오는 7월 6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이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진행한 스마트폰 이용교육에는 접수정원 15명을 훌쩍 넘는 인원이 몰리고 미처 듣지 못한 시민들은 추후에도 같은 강의를 희망하며 연락을 부탁하는 등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수강생들은 어느덧 현대 생활의 필수 요소가 된 스마트폰을 활용해 관심 분야를 탐색하고 도서관 이용을 할 수 있다는 데 큰 만족과 놀라움을 보였다.

이번 강의는 지난 3월 강의와 마찬가지로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기초 강의로 스마트폰 메뉴 설명 및 어플리케이션의 개념부터 도서관 등 다양한 콘텐츠 활용까지 다룰 계획이다.

가좌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인원이 한정된 탓에 강의를 수강하지 못한 분들의 수요가 많아 같은 과정을 다시 개설했다”며 “스마트폰을 전혀 다룰 줄 모르는 분들도 알 수 있도록 차근차근 가르쳐드리니 부담 없이 참여해도 된다”고 전했다.

한편 강의는 KT의 IT서포터즈인 정영애 강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일체의 참여비나 재료비는 없으며 대상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기종(미국 애플사의 아이폰 제외)이어야 한다. 현재 가좌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374)를 통해 접수중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