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MLB 서울 개최 경기 현장에서 위조상품 단속 강화

위조상품 단속현장 사진(사진_특허청 제공)
위조상품 단속현장 사진(사진_특허청 제공)

[시사매거진 신혜영 기자] 특허청이 MLB(메이저리그 야구) 서울 개최 경기 현장에서 위조상품 단속을 할 예정이다.

14일 특허청 상표특별사법경찰(이하 상표경찰)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MLB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경기가 개최되는 고척 스카이에서 MLB 관련 위조상품 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0일~21일 한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MLB 정규리그 개막경기(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대 LA 다저스)로 국내외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특허청은 지난 1월 MLB의 요청을 받고 경기현장에서 MLB 관련 위조상품이 다수 유통될 것으로 예상돼, 현장 단속을 기획했다.

상표경찰은 많은 관람객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하철역과 경기장 주요 출입구 주변을 중심으로 순찰하면서 단속을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 유통 MLB 관련 위조상품 사진(사진_특허청 제공)
온라인 유통 MLB 관련 위조상품 사진(사진_특허청 제공)

앞서 2월 상표경찰은 서울 동대문‧남대문 일대 의류전문 도매매장 7개소를 집중단속해 MLB 관련 위조상품을 판매한 A씨 등 도매업자 7명을 상표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한 바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 MLB 관련 위조상품이 다수 유통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온라인 플랫폼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위조상품 판매자의 게시글과 계정을 삭제(366건)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상표경찰은 모니터링 과정에서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위조상품 대규모․상습 판매자에 대해 기획수사를 추진하고,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을 대상으로 국내외 스포츠 관련 위조상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