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사진_시사매거진)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장석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국민의힘 대구 달서구갑 홍석준 의원은 25일 성서 발전을 위한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홍 의원은 중단없는 성서 발전을 위해 지난 4년간의 핵심 성과를 계승하고 이를 토대로 성서를 대구의 성장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한 6대 분야 18개 세부 공약을 공개했다.

먼저 홍 의원은 '노후계획도시 특별법'을 통해 성서지구를 대구시 특별정비구역으로 지정하고 신속한 도시정비를 위해 국토부 선도지구 지정을 약속했다 . 

홍 의원은 "1990 년대 성서산업단지 배후로 조성된 성서지구가 최근 아파트 및 기반시설 노후로 도시정비가 시급한 상황"이라며 "최근 통과된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대상 지역에 성서가 포함되는 만큼 불합리한 용도지역 변경, 종 상향 등의 도시정비를 함께 추진해 2027년 완공 예정인 대구산업선 시대를 맞아 대구를 대표하는 명품 주거단지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성서행정타운, 구 대구식약청, 죽전중학교 등 유휴부지에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핵심 공공기관을 유치해 성서지역을 대구의 신성장 거점으로 조성하겠다"며 "신당동 및 이곡 1동 노후 청사 신축을 통해 보다 나은 주민 공공서비스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구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성서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해 'AI 기반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 '소재부품 2.0 기술자립지원센터' 등 성서산단 디지털 전환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인프라를 조기 구축하고 이를 통해 산단 제조공정 및 제품개발을 위한 혁신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성서산단 입지규제 개선 및 입주업종 다변화, 산단 내 공공 와이파이 설치, 출판산업단지 플랫폼 다변화 등을 제시했다.

네 번째 핵심 공약으로 홍 의원은 장기공원 실내 종합스포츠센터 조기 건립, 명품 장기둘레길 조성, 와룡산 주민 친화 힐링숲 조성, 성서산단–디아크 보행교 조기 건립, 수변개발 통한 성서권 주민 여가시설 확충, 성서종합사회복지관 증축 및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식당 확장, 장동공원 반려견 놀이터 기능 확장 등 '살기 좋은 성서' 건설을 위한 문화·관광·복지 인프라 확충을 약속했다.

특히 '쾌적하고 안전한 성서'를 위해 방천리 매립장 악취 저감 시스템 구축을 핵심 공약으로 추진하고 성서산단 내 각종 유해환경 저감 및 확산 방지 경보시스템 구축, 경로당, 어린이집 유해환경 저감을 위한 차단시설 도입 등을 제시했다.

아울러 홍 의원은 "'명품 교육도시 성서' 조성을 위해 신당중학교에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AI· 창의교육센터를 차질 없이 건립하고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복지·체육 거점도 신속히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호산동 중학교 및 공공 도서관 건립, 각급 학교 교육환경 개선 지속 추진 등을 공약했다.

홍 의원은 이날 공개한 6대 분야 18개 세부 공약들을 보다 구체화하여 분야별 실행 계획을 추가로 발표하고 동별 현안을 적극 검토해 공약에 새롭게 반영해 추진할 예정이다 .

홍 의원은 "지난 4년간 경제, 산업,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굵직한 성과를 내며 성서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를 토대로 성서를 대구의 성장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서는 힘 있는 재선의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오늘 주민들에게 공개한 다양한 분야 공약을 반드시 완수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중단 없는 성서 발전 이뤄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 4년간 약 8,708억의 예산을 확보하며 성서 발전의 기반을 마련했고 지역 숙원사업이었던 대구산업선 호림역 유치, 서대구 TG~금호분기점 차로 확장,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본부 청사 건립 등 굵직굵직한 현안을 해결한 바 있다.

2022년 대통령직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으로 대구 공약을 직접 설계하고, 국정과제 선정을 주도하면서 초선 답지 않은 광폭 행보로 지역구를 넘어 대구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남다른 역할을 해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홍 의원은 국민의힘 규제개혁추진단 위원장과 4.10 총선을 위한 국민의힘 공약개발본부 규제개혁 TF 단장을 맡고 있으며 국민의힘 중산층서민경제위원장, 원내부대표 등 주요 당직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