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떻게 선택과 결정을 해서

인생 최고의 기회를 맞이할 것인가?

저자 최훈 | 출판사 밀리언서재
저자 최훈 | 출판사 밀리언서재

[시사매거진] "인생은 B(Birth)와 D(Death) 사이의 C(Choice)다"라는 말처럼 우리는 매일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선택에 관한 심리학 분야에서 유명한 쉬나 아이엔가 교수는 실험을 통해 인간은 의식적인 결정을 하루 평균 70번 한다고 밝혔다.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거의 13분에 한 번꼴로 뭔가를 결정하는 셈이다. 

선택과 결정에 뒤에는 어김없이 후회와 기회가 따른다. 사람들이 결정을 어려워하는 이유는 후회하지 않는 결정을 하고 싶기 때문이다. 거기에 더해 절호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선택과 결정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타이밍이다.

신간은 최선의 선택과 결정, 최고의 기회를 얻기 위한 모든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수많은 책과 이론을 섭렵하고 그것을 자신의 인생에 직접 접목해가면서 실험한 끝에 지금은 누구보다 결정을 잘하고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고 있는 저자는 심각한 결정 장애를 벗어나 프로결정러가 되고, 나아가 인생에서 최고의 기회를 잡는 법을 터득하기까지의 과정과 노하우를 이야기한다. 

책은 내가 원하는 선택과 결정을 하는 데 가장 중요한 자기 확신을 높이는 법, 후회하지 않는 결정을 하고, 설령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오더라도 다시 시작하는 마음가짐, 신중하게 결정하기 위한 분석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직접 효과를 체험한 방법들을 풀어낸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