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상임위원회별 주요사업' 현장방문 실시!
상태바
화순군의회, '상임위원회별 주요사업' 현장방문 실시!
  • 주수익 기자
  • 승인 2021.06.1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전망대, 삼천교 재해복구공사 현장 등 5개소 방문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화순군의회(의장 최기천)는 제246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지난 16일, 각 상임위원회별 소관부서 '현장 방문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총무위원회(위원장 조세현)에서는 ‘코로나 백신접종현장’과 ‘화순적벽 하늘전망대 설치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였다. 

화순적벽 하늘전망대 설치공사 현장을 둘러본 위원들은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조세현) 위원들이 '화순적벽 하늘전망대 설치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_화순군의회)

'화순적벽 하늘전망대 설치공사 현장'을 둘러본 위원들은 공사 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감독을 요청하였으며, 하늘전망대 접근 및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기존의 웅성산 등산로 유지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류영길)에서는 ‘화순읍 삼천교 재해복구공사 현장’과 ‘구도심 및 전통시장 비점오염 저감사업 현장’,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문제점 및 추진 상황을 확인하였다. 

화순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류영길) 위원들이 ‘화순읍 삼천교 재해복구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_화순군의회)
화순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류영길) 위원들이 ‘화순읍 삼천교 재해복구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_화순군의회)

‘화순읍 삼천교 재해복구공사 현장'을 찾은 위원들은 신속한 복구로 교량을 이용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와 안내표지판과 안전시설을 설치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요구하였으며, ‘구도심 및 전통시장 비점오염 저감사업 현장’에서도 사업 추진 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해 달라고 말하였다.
 
이어서 방문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에서는 도시재생사업의 전·중·후 변동사항을 알 수 있도록 사업추진 기록화 및아카이브 설치를 요구하였으며, 우리 군 비점오염원 저감시설사업과 연계하여 도시재생사업의 청춘 신작로 보행자 전용도로 측구에 물이 흐를 수 있도록 수로 설치를 검토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제246회 제1차 정례회 중 17일부터 22일까지는 실과소별 2020회계연도 결상승인안 및 예비비 심사 후, 예결위원회의 종합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