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사이드 메뉴매출 25% 증가 매출견인 선두
상태바
BBQ, 사이드 메뉴매출 25% 증가 매출견인 선두
  • 김민건 기자
  • 승인 2021.05.02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BBQ에 따르면 작년의 사이드 메뉴 매출은 전년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9년에 출시된 ‘황금알치즈볼’과 ‘크림치즈볼’ 판매는 전년대비 70%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며, 사이드 메뉴계의 스테디 셀러로 자리 매김했다.

이처럼 사이드 메뉴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면서 메뉴를 고르는 기준도 점차 변화했다. 이전에는 가성비를 높일 수 있는 조합 위주로 사이드 메뉴를 선택했다면, 최근엔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자신만의 ‘꿀조합’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BBQ는 작년 네고왕 행사와 최근 BBQ앱(자사앱) 프로모션 행사 등으로 증가한 충성고객의 빅데이터(Big-Data)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보다 세밀하게 겨냥한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월 출시한 ‘통새우 멘보샤’는 고급 요리인 멘보샤를 집에서 부담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 후 한달 만에 사이드 메뉴 TOP5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BBQ는 소비력이 강한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하여 고객이 자신만의 레시피와 메뉴를 선택하고, 이를 즐겨찾기 형태로 저장하여 보다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나만의 레시피’를 BBQ앱(자사앱) 내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김민건 기자 dikihi@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