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효능,부작용’ 과다복용으로 꼽히는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은 다름 아닌 설사
상태바
‘마그네슘 효능,부작용’ 과다복용으로 꼽히는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은 다름 아닌 설사
  • 박세정 기자
  • 승인 2019.10.01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그네슘

[시사매거진=박세정 기자] 마그네슘이 결핍이 되면 나타나게 되는 증상으로는 불안감이 극도로 심해지거나 심장이 너무 빨리 뛴다거나 호흡이 이유없이 주기적으로 가파르게 된다거나 할때에는 마그네슘결핍을 의심해야 한다.

마그네슘 과다복용으로 꼽히는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은 다름 아닌 설사 반응이다. 설사는 마그네슘의 섭취량이 많아져 장이 완전히 흡수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삼투압 증가로 인한 증상인데, 장내로 들어오는 수분의 양이 많아지면서 흡수되지 못한 마그네슘이 배출되는 것이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과하게 먹거나, 영양제를 과잉 복용했을 때 설사가 일어나는 이유도 여기에 있는 것이다.

필요한 필수 성분으로 알려진 마그네슘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마그네슘은 과다복용 시 설사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과도하게 섭취한 마그네슘으로 인해 장내 수분이 증가하여 설사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마그네슘은 하루 섭취 권장량을 넘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족하게 되면 일단 눈떨림이 많이 나타난다. 그리고 근육경련, 그외에도 요실금, 궤양성대장염, 과민성대장증후군, 심혈관계질환까지 우리 체내에 관여하지 않는 부분이 없을 정도로 정말 중요하다.

증상에 대해 마그네슘이 효능이 있긴 하지만 마그네슘 복용도 좋지만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생활을 통한 개선이 가장 좋다는 것을 잊지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