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분야 명의

아름답고 젊은 모습에 대한 추구는 시대와 장소를 초월한 인간의 보편적인 욕구이다. 이 욕구를 섬세하고 뛰어난 임상실력과 완성도 높은 시술결과로 만족시킴으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이혜령 원장을 만나 명의로서의 선정 배경과 그녀의 뛰어난 임상 실력 및 진료철학 등을 집중 취재하였다

얼굴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변화는 바로 젊음이다. 아무리 예쁜 여성도 되돌릴 수 없는 것이 시간의 흐름이기에, 얼굴의 시간, 신체의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사람들 눈에 띌 수 있는 가장 큰 변화가 될 것이다. 즉, 아름다움은 젊음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진화심리학적으로는 젊음이란 아름다움 그 자체라고 표현될 수도 있을 것이다.

차별화된 젊음과 아름다움을 만드는 이혜령 원장

이혜령 원장은 “환자들이 원하는 것이 젊고 아름다워지는 것이라고 한다면, 의사는 어떻게 해야 그 목표에 이를 수 있을지 핵심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환자가 자신의 인생을 젊고 활기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면, 의사의 목표는 환자의 목표에 이르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하고 동행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혜령 원장은 “환자에게 가장 먼저 시행해야 할 시술, 즉 이 환자에게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의사로서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합한 시술을 시행할 수 있는 눈을 갖춰야 환자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혜령 원장은 시술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시술의 결과, 즉 효과다. “환자들이 투자한 노력과 시간이 아깝지 않게 시술 전과 차이를 만들어 내야 한다”는 그녀는 얼굴형과 탄력, 피부결, 톤 등의 확연한 개선은 필수라고 전했다. 특히 두 가지 이상의 시술이 가져오는 시너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며 “시술을 겹쳐 함으로써 위험도를 오히려 낮출 수 있고, 좋은 결과를 좀 더 빠르게 가져올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두 번째는 빠른 일상생활로의 복귀다. 이혜령 원장은 “레이저의 특성은 기본적으로 레이저가 피부의 구조물과 만나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변조직으로 열이 전달되는 것을 전부 막을 수는 없다. 이러한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환자가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시간을 최대한 빠르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환자들은 젊음과 아름다움을 가지고 자신의 삶의 구성원들과 활기차게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 그것이 모든 치료의 목적이다. 이혜령 원장은 붓기와 발적, 일시적인 상처 등은 최소화해서 일상으로 빠른 복귀를 가능케 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시술받은 환자들은 이러한 점에 매우 만족하며 그녀의 실력에 엄지손가락을 들어올렸다.

환자의 편에 서는 이 시대의 명의(名醫)

이혜령 원장은 환자뿐 아니라 사람을 대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신뢰다. 병원에 찾아오는 환자들은 본인의 몸을 맡기러 오는 것이기 때문에 단순한 사람과 사람이 아닌 서로간의 ‘신뢰’가 바탕이 된 관계라고 생각한다. 환자들은 그녀를 통해 어리고 활기 있는 얼굴을 기대할 것이고, 그녀는 환자의 그러한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하는 것이 신뢰에 대한 보답이고 관계의 기본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환자를 대함에 있어 한 치의 소홀함이 있을 수 없다. 끊임없이 공부를 하는 이유가 되는 것이다. 명의(名醫)란 실력뿐만 아니라 환자를 대하는 마음가짐도 다르다. 환자는 누구나 병원을 찾을 때 일말의 두려움과 어려움을 안고 오기 때문에 그러한 마음을 잘 보듬고 환자가 온전히 의사를 믿고 신뢰하게 했을 때 100%이상의 효과를 가져 오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