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한우 고급육 생산 장려금 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담양군, 한우 고급육 생산 장려금 지원 사업 추진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1.04.0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량 암소 생산 장려금 지원
한우 종축 개량을 통한 고급육 생산기반 구축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우량 암소의 혈통 보전으로 한우 종축 개량 및 우량 송아지 생산기반 조성을 위해 ‘한우 고급육 생산 장려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담양군, 한우 고급육 생산 장려금 지원 사업 추진(사진_담양군)
담양군, 한우 고급육 생산 장려금 지원 사업 추진(사진_담양군)

한우 도축 시 1++(A,B)의 등급을 받은 농가에 두당 10만 원씩 지원되던 기존의 한우 고급육 출하 장려금 지원 사업을 전면 개정한 우량 암소 생산 장려금 지원 사업은 우량 암소 혈통 보전 및 우량 송아지 생산기반 조성을 통한 한우 종축 개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량 암소 생산 장려금 지원 사업’은 한국종축개량협회에 등록된 우량 암소 보유 농가의 우량 암소에서 암송아지 생산 시 두당 50만 원을, 신규 우량 암소 등록 시 두당 100만 원의 장려금을 지원하며 우수한 암소의 혈통 보전을 위해 7-8산 이상 출산해 혈통을 관리하겠다는 서약을 받고 있다.

우량 암소 보유 농가는 출산 및 등록 시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계에 증빙서류를 구비해 장려금을 신청하고 군에서 최종 검토 후 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우량 암소 생산 장려금 지원을 통한 동기부여로 우량 암소의 다산을 유도하고, 한우 종축 개량으로 고급육 생산기반을 구축해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