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링고, 미디어브릿지와 1인 미디어 컨텐츠 동반성장을 위한 MOU체결
상태바
닥터링고, 미디어브릿지와 1인 미디어 컨텐츠 동반성장을 위한 MOU체결
  • 박희윤 기자
  • 승인 2020.06.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브릿지 로고(좌)와 닥터 링고 로고(사진_닥터 링고)
미디어브릿지 로고(좌)와 닥터 링고 로고(사진_닥터 링고)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코로나의 위기속에서 더욱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언택트 4차 산업은 특히 온라인 미디어 산업과 플랫폼부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언택트 비즈니스모델의 강세속에 유튜브 MCN전문기업 미디어브릿지는 2020년 폭발적인 성장추세인 1인 미디어 시장에 더욱 공격적인 투자와 진출의 일환으로 닥터링고와 MOU를 체결했다.

미디어브릿지는 현재 500여 명의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BIGO live의 공식 에이전시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닥터링고는 캐릭터 제작, 브랜딩 ,플랫폼등 솔루션 개발을 포함한 IT 전문 기업이다.

미디어 브릿지(대표 장익호), 닥터링고(대표 변지유) 두 대표자들은 날로 커지는 1인 미디어 시장에서 컨텐츠 제작으로 다져진 전문성에 커머스를 강화한 컨텐츠 커머스 의 새모델을 제시하며, 2020년 미디어브릿지와 닥터링고는 미디어 컨텐츠를 공동제작, B2B, B2C 컨텐츠 플렛폼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두 대표자는 영상미디어 및 IT 분야에서의 서로의 노하우를 상호간에 함께 공유하여 국내 최고의 1인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포부를 밝혔으며, 이번 MOU를 통해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소셜마켓에서 활동함으로서 동반 성장하는 좋은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미디어브릿지는 최근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님을 비롯하여 수많은 셀럽 인플루언서들을 대거 영입했으며, 닥터링고는 2020년 11월 크리에이터를 비롯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소셜마켓 플랫폼을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