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최근 주거 트렌드는 과거와는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히 의식주를 해결할 수 있는 주거공간에서 현재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한 개성 있는 주거 생활공간으로 변화되고 있다.

트렌드가 변화됨에 따라 가구 업계에서도 동일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소파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과거에는 고풍스러운 멋을 뽐내는 가죽소파 및 디자인이 인기였던 시장에서 최근에는 다양한 색상의 개성 있는 디자인의 패브릭소파가 등장함에 따라 신혼·입주가구의 트렌트의 방향이 달라졌다.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홈 인테리어’ 에 많은 정성을 쏟으며, 아늑한 분위기를 찾아줄 인테리어 가구로 소파가 손꼽히며 예쁜 디자인에 편안한 휴식을 위한 기능성 소파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동탄수원·마석남양주가구단지에 위치해있는 샤무드소파 브랜드 본갤러리는 디자인, 기능성 면에서 고객들의 호응이 좋아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물로 오염이 쉽게 지워지는 기능과 세균, 집 진드기가 번식할 수 없는 기능이 첨부된 소재의 기능성원단으로 반려견이나, 어린 자녀를 키우는 가정집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 가죽이 가지고 있는 방수성이나 오염에 대한 성질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샤무드 패브릭소파의 특유 감성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엘사 메리앤 샤무드소파’는 사랑스러운 색감과 디자인에 부드러운 촉감 그리고 통기성이 일품이며, 이태리 엘라스틱 S자 밴드를 사용해 탄력이 강하고 복원력이 뛰어나 방석 꺼짐과 늘어짐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친환경 메모리폼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친환경 국제인증이 완료된 원단과 자재로, 안전하고 편안한 인테리어 공간의 거실을 기대할 수 있다.

‘본갤러리’에서는 입주, 웨딩 성수기를 맞이해 입주·신혼가구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에게 6월 여름시즌을 맞이해 신제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불필요한 유통마진을 최소화시켜 가성비 좋은 가구를 합리적으로 구입하기 위해 가구공장을 직접 찾아 구입하기 위해 광주, 일산, 평택, 오산가구단지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본갤러리는 가구공장을 직접 운영하고 35년 전톤 핸드메이드 디자인가구점으로 유통과정을 줄여 단가상승을 최소화시키고 최고의 품질과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다” 전했다.

한편 본갤러리는 신혼가구, 입주가구에 필요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성가구들을 소비자들이 체험해보고 제작과정을 투명하고 살펴볼 수 있는 쇼룸을 마련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올해 8월에 일산가구단지에서도 쇼룸을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