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물(약알칼리성)로 ‘건강한 물’의 가치 기준과 원칙을 제시할 터”

(주)MK글로리아 장민기 회장

Q. 유엔(UN)‘2019년 세계 물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곳곳에서 물 부족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물을 두고 국가 간 분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장민기 회장께서 물 산업에 뛰어든 계기는 무엇인가요?

A. 20세기가 석유전쟁시대였다면, 21세기는 식수전쟁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세계적으로 물 부족 현상이 증가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세계 인구의 절반이 물 부족현상을 겪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유엔환경계획(UNEP) 물자원 심포지엄에서는 매년 2200만 명의 인구가 오염된 물로 인해 사망하고 깨끗한 물만 마셔도 인류 질병의 80%를 제거할 수 있다고 발표한 바 있죠.

국내외 경쟁이 치열한 물 산업에 진출한 이유는 우리 물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물 산업은 깨끗한 물이 주요 관심사였지만 이제는 건강한 물(약알카리성)’에 주목을 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미 물은 사람의 생존을 위한 필수요소만이 아닌 국가의 중요 자원이자 미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국내에도 세계5대 장수촌-이카리아(그리스)/오키나와(일본)/사르디나(이탈리아)/로마 린다(미국 캘리포니아 주)/니코야 반도(코스타리카)의 물처럼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이 뛰어난 건강한 물(약알칼리성)’의 요건을 갖춘 최고의 물이 있기에 세계에서 충분히 경쟁할 수 있습니다.

 

Q. ‘MK물마루에 대한 소개 및 경쟁력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바다와 하늘이 맞닿는 머나먼 수평선의 최고봉이라는 의미의 물마루는 자연이 낳은 청정수 취수장의 약수를 기반으로 광주에 수원지와 공장을 두고 오랜 기간 연구와 검증을 거쳐 2013년 출시되었습니다.

‘MK물마루의 경쟁력은 식약처에서 엄격하게 평가하여 지정한 식품에 붙여주는 마크인 HACCP 인증 및 대한아토피협회인증, usFDA안전검사 인증을 통과하였으며 칼슘,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규소 등 5대 무기질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국내 연구소 3곳의 전문기관에 의뢰,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99.9999%물에 0.001% 칼륨 혼합수로 칼슘86.2%, 마그네슘16.2%, 나트륨18.3%, 규소14.7%, 칼륨4.8% 등 세계적 명수라는 국내 굴지의 물보다 월등히 높은 미네랄 합계 140.2ppm이라는 경이로운 수치 결과가 얻었습니다. 또한, 용존산소량은 청정수인 4급수보다 2배가 넘으며 수소이온 농도(ph) 7.3~7.8의 약알칼리성을 띠어 WHO(세계보건기구)가 정의한 좋은 물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모두 확보한 물입니다. *용존산소량-물에 녹아있는 산소량

 

Q. 국내 생수 시장은 이미 레드오션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해외에서 물꼬를 트는 한국의 물 사례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치열한 해외 시장에서의 생존전략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이미 메이드인 코리아 물은 글로벌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MK물마루는 세계 5대 장수촌의 물처럼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이 뛰어난 우리 물(약알칼리성)건강한 물의 가치 기준과 원칙을 제시할 것입니다. ‘MK물마루는 자연 그대로임에도 불구하고 유해성분이 전혀 없으며 칼슘65-103, 마그네슘12-14, 나트륨16-24, 칼륨0.4-3.4 실리카Si(규소), 셀레늄, 아연, 요오드와 같은 미네랄까지 다량 함유하여 미네랄 합계 105-169ppm의 경이로운 수치를 기록하였으며 불소 또한 불검출된 최적pH 7.3~7.9의 세계적인 광천수라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이러한 광천수는 실제 피부노화, 구취, 위장병, 아토피, 갑상선, 고혈압, 치질, 당뇨, 급성췌장염 등의 환자에게 도움을 준다는 다수의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국내외 대자본을 베이스로 한 대기업 유통업체들과는 물의 고성분을 바탕으로 품질로 승부하는 명품 생수를 생산하여 경쟁할 계획입니다.

MK물마루 광주 수원지

Q. MK글로리아의 다양한 사업 부문 중 장민기 회장께서 생각하시는 그룹 내에서 물마루가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 정도인지?

A. MK글로리아의 경영철학은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합니다. 사업의 자본이나 크기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경영컨설팅 및 스포츠마케팅, 방송, 프렌차이즈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창적인 사업 영역을 확보해 왔으며 물 시장 역시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은 삶을 풍요롭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취수지에서 깨끗하게 생성된 무구한 물도 수도관을 거쳐 유해 물질로 오염될 수 있어 딱히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물이 없는 것이 요즘의 현실입니다.

국민건강증진과 사회적 책임의 실천을 위해 ‘MK물마루는 그룹의 바탕이자 핵심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최종 목표가 있다면

A. 국내에서 유독 외국의 유수 생수 브랜드들이 판매고를 올리지 못하는 이유는 한국인에게 맞는 물, 물의 질과 맛이 지역풍에 따라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국내 수질 정화 기술은 세계 최고임에도 유럽 등 해외 수입물에 비해 국내산 물의 저평가는 늘 안타까운 부분이었습니다.

세계 최고 품질을 검증받은 세상을 적시는 물인 ‘MK물마루와 세계 최고의 정화기술력을 보유한 우리나라의 건강한 물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입니다.

최고수질 알칼리물, 규소물 등을 필두로 동남아 수출의 기반을 구축하여 명품 생수 ‘MK물마루를 시대를 살리는 세상의 정수(淨水)로 만들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