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수기술기업인증서(보하라 제공)

 

㈜보하라는 기업신용평가기관인 나이스디앤비에서 실시한 기술등급평가에서 기술경쟁력 및 기술사업 역량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으며, 'T3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술등급평가는 기업의 경영역량,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뒤 T1부터 T10까지 10단계 등급으로 나누어 평가등급을 정해 매년 발표하고 있으며, T3 등급은 상위 3단계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한다.

(주)보하라는 지난 10여 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숙취해소용 해장국 제조법, 달팽이 육수를 이용한 감자탕 제조법, 한약재 소스 제조법 등 다양한 효능을 갖춘 감자탕 제조법으로 특허 5종을 등록하였다. 

이 업체는 이를 바탕으로  건강 감자탕을 표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남다른 감자탕'을 10년째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기술 등급 평가 부문 중 레시피 개발 및 프랜차이즈 운영 서비스 기술 부분에서 우수성을 인증받게 되었다.

(주) 보하라 관계자는 "이번 기술등급평가 T3등급 획득은 '남다른 감자탕' 만의 특별한 건강감자탕의 경쟁력과 브랜드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서 큰 성과이자 의미가 있기에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