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도 비타민을 제공하라!” 브레인 피트니스(Brain fitness) 독보적 솔루션 ‘마인더스’
상태바
“뇌에도 비타민을 제공하라!” 브레인 피트니스(Brain fitness) 독보적 솔루션 ‘마인더스’
  • 하명남 기자
  • 승인 2018.11.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드 비타민’, 교육, 스포츠, 실버, 복지 분야에서 획기적인 브레인 솔루션(Brain Solution) 제공할 것으로 기대!
브레인 피트니스 국내 유일 회사 '마인더스' 황혁 대표 / 시사매거진 하명남 기자

[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브레인 피트니스(Brain fitness)의 독보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인더스"가 최근 고려대학교 뇌공학과 연구소로부터 뚜렷한 두뇌 활성도 증가와 인지 능력 향상 결과를 인증 받으며 교육, 실버, 복지, 스포츠 분야에서 획기적인 브레인 솔루션(Brain Solution)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21세기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마주하게 되는 여러 멘탈 문제 및 치매와 같은 치명적인 뇌 질환에 대한 모든 니즈의 핵심에는 “브레인”이 있다. 꾸준히 운동을 하지 않으면 팔다리 전신의 근육이 빠지고 기능이 떨어지는 것처럼, 우리의 브레인도 “운동” 하지 않으면 그 기능이 퇴화하여 건강을 잃게 되고 그것은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한다.

뇌에도 비타민을 제공하라!” 

브레인 피트니스(Brain fitness) 독보적 솔루션 ‘마인더스’의 황혁 대표를 만났다.

황혁 대표는 “현대인들은 몸의 균형 건강을 위해 매일 여러 종류의 비타민을 섭취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제는 두뇌의 균형 건강을 위한 마인드 비타민도 필요하지 않나?” 또한 “세계적인 뇌과학 분야의 많은 연구들을 통하여 현대 사회를 둘러싼 대표적인 문제 세가지-뇌 신경계 질한(치매 등) 예방,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 해결, 직장 및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절감 방안으로 뉴로피드백(Neuro-feedback)이 매우 유익하며 효과적인 예방책이자 해결책이다”라고 말한다.

황혁 대표는 또한 “마인더스는 지난 2016년 리우올림픽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최초 전종목 금메달 석권)은 마인더스에서 제공하는 뉴로피드백 훈련을 받은 바 있다”고 전하며 “지난 8월에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뇌공학과 이성환 교수)가 주관으로 마인더스가 개발한 S/W, H/W 제품들의 인지능력 향상 성능 평가 연구를 진행하여 두뇌의 전반적인 활성화와 인지능력의 향상도를 통계적 수치로 검증받았다”고 전했다.

리우올림픽 KBS 방송화면 자료 (사진제공_마인더스)
분당 노인복지관 인지능력 향상 점수 (사진제공_마인더스)

특히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마인더스에서 제작한 ‘마인드 레이서’라는 브레인 피트니스 패키지는 뉴로피드백의 효과가 공식 검증된 기능성 프로그램으로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유.청소년 학생들과 치매 예방을 위한 중년과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매우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필수 ‘마인드 비타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혁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하여 몸을 단련하듯 꾸준히 두뇌에 ‘마인드 비타민’을 제공하여 건강한 뇌를 통한 보다 질 높은 삶을 추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게 제가 하는 사업의 목표이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집중. 이완, 몰입 등 멘탈 능력으로 달리는 레이싱 게임. 3가지 인지능력(작업 기억력, 충동 제어력 및 순발력, 공간 인지력)을 트레이닝하여 멘탈 능력을 증진하고 두뇌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브레인 피트니스 전문 게임 프로그램 (사진제공_마인더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