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코딩키즈의 '스택영어' 교육 현장 (제공_코딩키즈)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오는 11월 24일 서울 중구 소재 삼화빌딩에서는 SK텔레콤 '알버트'와 국내최초 유치원 기관용 영어 프로그램인 코딩키즈의 '스택영어'가, '미래를 여는 영어 선생님들의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불확실한 영어 교육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교사 설명회를 진행한다.

해당 설명회에서는 영어 코딩 프로그램(스마트 영어 프로그램)에 대해 알리고, 어떻게 실제 수업에서 이용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교사가 지사가 되어 영업이익(지사마진)을 교사에게 주는 신 교재 유통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진다.

관계자는 "설명회의 세부 내용으로 '왜 스마트 영어인가?'에 대한 화두와 SK 텔레콤 '알버트'의 소개, 그리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새로운 인재상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고 귀뜸했다.

사진 코딩키즈의 '스택영어' 교육 현장 (제공_코딩키즈)

코딩키즈의 '스택영어'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유치원 기관용 영어 코딩 프로그램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팀플레이, 코딩, 영어 이 모든 것을 융합하여 아이들에게 컴퓨팅적 문제 해결력과 글로벌 언어인 영어를 자기 주도적으로 배워나가는 커리큘럼으로써, 코딩키즈가 개발한 새로운 교육방법이다.

아이들에게 PBL(Problem Based Learning) 문제중심학습으로 문제가 생겼을 때 모두 하나가 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필수 영어표현들을 배워나가는 방식으로 여기에 나오는 영어 표현들은 배우기보다 놀이를 체득했기 때문에 쉽게 잊혀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설명회 참여방법은 스택영어의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유선전화를 통한 참가신청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이 된다.

일시: 11월 24일(토요일), 오후 1시

장소: SK Telecom 본사 세미나 장소, TLC (T class Learning Center)

※ 삼화타워 3층 (중구 을지로 소재, T-타워 뒷편 건물, T-타워 주차 가능)

사진 코딩키즈의 '스택영어' 교육을 학부모와 함께하고 있는 모습 (제공_코딩키즈)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