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죽이는 사업아이템 62가지 – 기발한 창업 아이템 공개
상태바
[신간소개] 죽이는 사업아이템 62가지 – 기발한 창업 아이템 공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10.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평범한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 주부들 중에도 한번쯤은 창업이나 부업, 투잡을 통해 돈 버는 방법을 꿈꾸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런 생각과는 다르게 마땅한 창업 아이템이 떠오르지 않아 추진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나마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유망 프랜차이즈창업을 꼽을 수 있지만 투자 자본이 얼마나 들어갈지, 상가임대는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떤 업종의 프랜차이즈를 선택할지 등 역시나 쉽지 않은 난관에 봉착하고 만다.

각종 창업 아이디어를 구하기 위해 서점의 성공학, 자기계발서 코너를 자주 방문하고 있다면 “죽이는 사업아이템 62가지”란 책도 펼쳐 보자. 시중에 나와있는 새로운 창업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나 아이템들은 사실 실현 가능성이 떨어지거나 뜬구름을 잡는 듯한 이상적인 한계가 존재한다. 하지만 죽이는 사업아이템 62가지에서 소개하는 내용은 단순히 이런 사업을 해보면 어떨까 하는 수준에 그치지 않고 구체적인 방안을 담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책의 저자인 김승현씨는 18년간 다양한 사업을 해왔었고, 현재도 ㈜KS자산관리 대표로 연 매출 500억원대의 기업을 운영 중이다. 그래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듯한 창업 아이템보다는 기존 사업으로부터 끊임없는 개선을 통해 자신만의 사업 아이템과 블루오션을 만드는 쪽에 무게를 두고 있다.

예를 들어 첫 번째로 소개하는 1+1개념의 안경전문점 프랜차이즈를 보자면 타이틀만으로는 저가 안경점에 대한 식상한 내용처럼 보인다. 하지만 세부 내용을 들여다보면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해 안경을 끼워 파는 방식을 설명하지 않는다. 스페어 안경을 고객에게 하나 더 주되 현대인에게 필요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윈윈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 안경사가 되기 위한 방법과 조금은 민감할 수 있는 안경 제조, 마진에 대한 내용까지 다루고 있다.

또한 요즘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각종 생활 용품에 침투해있는 라돈, 환경호르몬을 측정하고 케어하는 생활 지킴이서비스 대목을 살펴보자. 가정마다 미세먼지를 대비하며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지만 실효성에 대한 의문을 갖기 마련이다. 건축재료인 석면이나 매트리스, 침구류에서도 발견된 바 있는 라돈 수치도 불안감만 있지 직접 장비를 구매해 측정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공기질, 라돈, 환경호르몬 등을 전문 장비를 이용하여 정확히 측정해주고 검사비용부터 각종 교체 비용이나 판매, 또는 공사비용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그 밖에도 렌탈중계업, 여행상품 가격비교사이트, 쇼핑몰 가격비교사이트, 의료기기 렌탈서비스, 필터교체사업, 이삿짐 가격비교 등 다소 익숙한 사업모델부터 깔세O2O, 배틀형 헬스클럽, 아이큐 높이기 전문 유아학원, 점심 소개사이트, 폐업중계서비스 등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반드시 소개된 사업 아이템을 그대로 도입하라는 사업계획서가 아니다. 자신에게도 갑자기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무심코 흘려 보내지 않고, 실현 가능한 사업으로 구상을 전환하는 자세를 익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