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에서 글로벌SQ연구소와 청소년상담전문가를 양성하는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상담학회간 업무 협약식이 있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글로벌SQ연구소 김진호 소장과 손현욱 본부장, 한국청소년상담학회의 이병양 이사장과 최진태 학회장과 홍순욱 부학회장 등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글로벌SQ연구소는 SQ(Spiritual Quotient, 영성지능 혹은 영성지수)를 연구하는 국내 최고의 전문연구기관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인성교육과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현재 전국 초중고 150여개 학교에서 프로그램이 진행중이다. 

SQ는 IQ, EQ의 토대가 되는 인간의 근본지능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중지능에 이론적 기반을 둔 최신 지능이론이다. 글로벌SQ연구소는 교육부에서 선정한 2017년 교육기부우수기관으로 청소년들을 돕기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상담학회는 2013년에 창립해 2014년 청소년상담아카데미 수련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6년부터 학회지를 창간하며 현재까지도 학술지 발간과 학술대회 등을 개최해 청소년상담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글로벌SQ연구소와 한국청소년상담심리학회는 이번 상호 업무협약으로 각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학술정책을 연구개발하고 앞서가는 청소년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