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5일 오후 2시 30분부터 수원실내체육관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사회자로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송해 선생이 진행하게 될 전국노인노래자랑 수원시대회 준비가 한창이다. 경인일보와 함께 이 행사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대한노인회장안구지회(지회장 서정구)는 11시 이사회 및 동별협의장 연석회의를 열어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서정구 지회장(전 게이트볼연합회 아시아연맹 이사)은 “추석맞이 노인노래자랑은 노인들을 위한 노인들 중심의 축제 한마당이라는 점에서 관객에 불과하였던 행사들과 차원을 달리 한다”며 각별한 의미 부여를 하였다. 임종화 이사(전 대한노인회수원시지회 사무국장)를 비롯한 20여 명의 이사 및 동별협의장 연석회의에서는 9월 5일 노래자랑 출연자를 각 동별 자체 예심을 통해 결정하기로 하고, 104개 경로당마다 30여명 씩 행사 참관단을 구성하기로 하였다.

전국노인노래자랑수원시대회 준비위원회(위원장 홍원식, 장안구노인회 법률고문)에 따르면 이 번 노래자랑 우수 출연자에 대한 시상은 경기도 관내 지자체장 및 지방의회의장들과 유관단체장들 중 시상식 참가 희망하는 단체장이 준비한 소정의 부상품과 함께 하기로 하였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노인들에 대한 선물은 ‘기증품 실명제’를 통해 비록 소규모의 선물이라 할지라도 포장지에 기증자를 실명으로 표기하여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각종 언론에 “노인이 곧 국력이다” “노인이 곧 참된 스승이다”등의 칼럼을 게재해 온바 있는 홍원식 준비위원장(백범정신실천운동본부 이사장)은 “왕성한 잠재력을 가지신 노인들의 역량을 국력으로 전환시키고자 하는 축제의 장인만큼 열성적으로 참석하려하시는데 차량 마련이 최대 과제다”며 차량지원을 한 단체 및 기업을 기다리고 있다. 차량 지원 필요 시간은 9월 5일 13시부터 1 시간 여 동안으로 행사 준비위원회(252-4194) 또는 장안구노인회(241-6400)으로 연락하면 된다. 

 # 행사관련 질문 사항 : 017-311-3594 (홍원식 준비위원장)

   
18일 장안구노인회이사회 및 동별협의회장 연석회의후 기념촬영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