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감독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황선홍 감독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2024년 파리올림픽 가즈아

한국올림픽축구 국가대표팀이 UAE 원정 경기일정 2차전에서 1승1패를 기록하며 선전했다. 

UAE와의 친선경기 1차전에서 전반 7분 강현묵(수원삼성)의 선제골로 앞서갔으나 전반 20분 모하메드 알마즈미, 후반 13분 파라즈 압둘라에게 연속골을 허용해 1-2로 졌다. 

21일(한국시간) UAE 두바이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UAE와의 친선경기 2차전에서 안재준(부천FC)과 백상훈(FC서울)의 연속골로 UAE를 2-0으로 이겼다. 지난 18일 1차전에서 1-2로 패한 한국은 두 차례 평가전을 1승 1패로 마쳤다.

지난 1차전에서 전, 후반에 각각 다른 선발 라인업을 내세워 선수 테스트를 한 황선홍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는 정예 멤버를 가동했다. 특히 양 날개에는 K리그1에서 두각을 나타낸 양현준(강원FC)과 강성진(FC서울)이 포진했다. 포항스틸러스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 고영준은 최전방에서 안재준과 호흡을 맞췄다.

황선홍 감독은 “개인 능력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팀적으로 얼마나 협력할 수 있는지, 팀으로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지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하나의 팀으로 거듭나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 남자올림픽축구 국가대표팀은 내년에 열리는 올림픽 아시아 1차 예선을 통과하면, 2024년 상반기에 열리는 최종예선에 참가하게 된다.

한편,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축구대표팀(U-23대표팀)은 아랍에미리트 원정을 마치고 2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2022 카타르월드컵 한국축구 국가대표팀 일정은 오는 24일 밤 22시 (한국시간) 우루과이와 맞붙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