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부동산 시장에서 입주민의 취향을 저격하는 전 호실 테라스를 갖춘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테라스에서는 탁 트인 조망을 여유롭게 영구적으로 누릴 수 있고, 여가 및 취미 등 다채로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미니풀장, 홈캠핑장, 미니정원, 홈카페 등을 조성할 수 있고, 개개인 특성에 맞는 운동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일원에 지하 8층~지상 20층 전용면적 42㎡~130㎡의 총 156실 규모로 조성되는 '르 니드’는 전 호실 테라스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주목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는 ▲전용 42㎡ 17실 ▲전용 50㎡ 68실 ▲전용 64㎡ 34실 ▲전용 73㎡ 34실 ▲전용 130㎡ 3실로 구성됐다.

‘르 니드’는 롯데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나인원 한남, 펜트힐 캐스케이드 등 하이엔드 주거시설의 대표 시공사인 롯데건설이 시공했다.

단지는 전용면적 42㎡~130㎡ 총 156실의 24개 모든 타입에 장방형 테라스가 설계됐으며, 각 실은 2면 개방과 3Bay 구조로 설계했다. 오픈형 다이닝 키친과 바(Bar)에서는 요리와 업무, 미팅, 파티, 취미활동 등이 가능하다. 일부 타입에는 대형 신발장,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이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게 확보된다.

생활가전과 용품들도 빌트인으로 공급돼 눈길을 끈다. 나인원 한남, 아크로 포레스트 등에 시공된 독일의 라이히트(LEICHT) 주방가구를 비롯해 독일의 BORA 인덕션 등이 갖춰진다. 여닫이도어, 수전 등은 이탈리아제 마감재가 적용되고 바닥은 이탈리아 도무스(DOMUS)의 프리미엄 바닥재로 시공된다.

단지 외관은 다크 그레이 계열의 마감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다. 도시와 건축물 간의 연속성을 위해서 단지의 입면부와 저층부, 휴게공간, 보행로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조명도 배치해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낼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실내농구장, 러닝트랙을 비롯해 스크린골프연습장, GX룸(PT/필라테스), 탁구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갖춰질 예정이다. 입주청소, 펫케어 등 생활편의와 세탁서비스, 룸 클리닝, 버틀러 서비스 등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돼 삶의 품격을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하이엔드 오피스텔의 고질적 문제점인 기계식 주차가 아닌 세대당 1.2대 이상의 100% 자주식 주차공간으로 설계해 자동차에 관심이 높아진 젊은 수요층의 불만을 해소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다. 서초구청, 서울가정법원, 예술의전당, 한전아트센터 등 문화시설과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이 가깝다. 대치중, 양재고, 은광여고, 중앙대사대부고, 국립국악고, 언남고 등 교육 환경과 매봉산, 우면지구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단지는 3호선, 신분당선 환승역인 양재역과 가깝다. 양재역은 향후 GTX-C노선도 정차할 예정이다. 단지 앞에 마련된 강남대로와 남부순환로를 이용해 업무시설 밀집 지역과 강남권역으로 오갈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서초IC와 양재IC, 분당내곡간고속화도로 내곡IC 등을 이용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르 니드’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청약통장 사용 없이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자격, 자금조달계획서, 재당첨 제한, 청약가점 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주택담보대출(LTV) 70%, 중도금 무이자 등도 적용돼 자금 부담이 적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