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경민대학교 영상콘텐츠과는 평생지도교수 기반 취업률 향상 K1웰매칭을 적용하여 2021년도 31명, 2022년도 09월 현재 10명의 졸업 예정 학생이 조기 취업 되었다.

경민대학교 K1웰매칭은 산업체 요구사항과 학생 취업희망 분야, 역량 등과 일치하는 검색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혁신적 취업률 향상 프로그램으로 평소 현장 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된 영상콘텐츠과에서는 이를 적극 활용하여 학생이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평소 방송국 및 대기업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공중파 방송인 SBS, MBC, KBS, 종합편성 채널 및 케이블 방송인 JTBC, TV조선, YTN, CBS, 한국경제 TV, 매일 경제 및 기타 영상 프로덕션으로 취업을 완료했다. 
이러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음향 관련 실습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교육 품질 개선을 위해 방송 현장 중계차 학습 및 학생 맞춤형 1:1 현장 중심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영상콘텐츠과의 경우 모집 정원은 60명이며, 이 중 유튜브 등 플랫폼에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특별 인재 대상 특별전형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선발기준은 입학 홈페이지를 참조, 원서 접수 전 학과 교수와 상담하고 예비경민대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경우 장학혜택도 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