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사진_국제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사진_국제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4일 친윤석열계를 겨냥해 “푸짐하게 싸 놓은 것들 다 치우면 아마 사성가노(四姓家奴)처럼 행동할 것”이라며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당원 온라인 가입 홈페이지 링크를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전까지는 누가 봐도 생색내기 할리우드 액션"이라며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당원에 가입해야 한다"며 "당원 가입하기 좋은 수요일"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중 한 인물이 2017년 대선에서 3명의 후보를 밀었다는 점을 꼬집으며 '삼성가노'(三姓家奴, 삼국지 여포가 성이 세 개라는 비유)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여기서 사성가노(四姓家奴)는 성씨 하나를 더한 표현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윤 대통령과 여당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는 게 윤석열 정부를 망치려는 의도 아니냐는 지적과 관련 "조용하라고 하기 전에 지금 상황이 옳은지 그른지를 얘기해야 한다"고 답했다.

또 '이후 총선에서 공천 받을 수 있겠느냐'는 물음에는 "그때 가서 보시라. 윤핵관이 공천 받을 수 있는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핵관이라 불리는 분들이 오히려 '윤석열 각성하라'고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렇게 살아온 분들이 보통 그렇게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