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진태현 인스타그램
사진= 진태현 인스타그램

배우 진태현의 안타까운 근황이 전해졌다.

지난 19일 진태현은 아내 박시은의 유산 비보를 전한 후 SNS 프로필 글을 'stillbirth, 死産(사산)'으로 변경했다.

프로필 사진은 여전히 태은의 초음파 사진이 담겨있어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20일 진태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내 박시은 유산 소식에 보내준 따뜻한 한마디에 대한 감사함을 드러냈다.

그는 "모두들 평안하신지요. 너무 큰 사랑으로 위로받고 있는데 댓글이나 DM(다이렉트 메시지) 답을 못 해 드려 죄송합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좀 숨을 쉴 수 있을 때 모든 댓글, DM 하나하나 읽고 위로받겠습니다. 우리 딸 잠시 떠나는 길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진태현은 아내 박시은이 유산했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진태현은 "8월 16일 임신 마지막 달, 폭우와 비바람의 날씨가 끝나고 화창한 정기 검진 날 우리 베이비 태은이가 아무 이유 없이 심장을 멈췄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출산 3주를 앞두고 아픔을 겪은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눈물이 멈추진 않지만 우리 가족을 위해 일어서야하니 조금만 더 울다 눈물을 멈추겠습니다"라고 털어놨다.

이후 진태현은 "병원에서 수술과 입원 중에 딸 태은이 장례와 발인까지 잘 마무리하는 마음으로 이제 집으로 돌아가려 준비 중"이라며 "저희 가족은 세상을 자극적이거나 부정적으로 살지 않는다. 이 모든 시간을 조용히 지나갈 수 있지만 그래도 저희가 직접 이렇게 소식을 알려야 우리 가족, 이 모든 것을 함께 해주신 분들이 편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진태현은 "한 가정의 남편이자 아빠로, 더 값지게 살겠다고 약속하겠다"면서 "우리 아내와 떠난 아이를 위해 조금은 따뜻한 시선으로 소식을 전해주십사 부탁드린다. 더 좋은 모습으로 회복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