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이엔아이컨설팅(E&I Consulting)에서 다가오는 8월 19, 20, 27일 및 9월 3일 미국 취업이민과 호주 뉴질랜드 기술이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길었던 코로나 펜데믹으로 막혀있던 국경과 비자 프로세스가 열리면서 제 1의 이민 희망국가 미국과 청정국가 뉴질랜드 및 호주로 이민을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어 이번 설명회는 정확하고 효과적인 이민을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펜데믹 기간을 겪으면서 그 사이 변경된 각 국가들의 이민법과 비자에 관련된 내용들이 있었기에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정확하고 최신화 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발표된 뉴질랜드 이민법은 기존의 뉴질랜드 기술이민과 전반적으로는 같은 틀을 보이기도 하지만 세부적으로는 변경된 내용들이 적지 않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으로 이민을 준비 해야 하고,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꼼꼼하게 준비해야만 한다.

기존의 뉴질랜드 기술이민은 부족한 직업군의 전문기술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변경된 이민법을 통해서는 본인의 경력과 능력이 뒷받침 된다면 특정분야에만 한정된 것이 아닌 그 외의 분야로도 준비해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미국의 경우 E2 Employee 비자, EB-2 비자, EB-3 비자(숙련직) 등을 통해 취업이민에 도전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호주는 기술이민의 문턱이 더 높아지면서 취업이민이 더 현실적인 방안으로 고려되고 있다. 이에 이번 설명회에서는 실제 취업 가능여부와 해당 분야의 평균연봉, 취업시장상황, 자격요건 및 기존의 이민에 성공한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고 설명회 이후에는 개별 맞춤형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보다 효과적인 설명회 진행을 위해 소규모로 진행된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